쏘카, 많이 방문한 캠핑장 데이터 공개…경기·서울·강원 순 선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쏘카는 최근 2년 동안 쏘카 카셰어링 이용고객은 6월 여행지로 경기, 서울, 강원, 충남, 인천 소재의 캠핑장을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조사 결과 같은 기간 전체 쏘카 예약 건 중 약 1%에 해당하는 비율이 평균 35시간 이상 카셰어링을 이용해 전국에 위치한 캠핑장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 쏘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캠핑장은 경기 소재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쏘카는 최근 2년 동안 쏘카 카셰어링 이용고객은 6월 여행지로 경기, 서울, 강원, 충남, 인천 소재의 캠핑장을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공공 데이터로 등록된 전국 3376개 캠핑장 150m 내에서 자정을 포함해 6시간 이상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했다.
조사 결과 같은 기간 전체 쏘카 예약 건 중 약 1%에 해당하는 비율이 평균 35시간 이상 카셰어링을 이용해 전국에 위치한 캠핑장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호 캠핑장이 위치한 지역은 ▲경기도 ▲서울시 ▲강원도 ▲충청남도 ▲인천시 순으로 나타났으며 10명 중 6명이 출발지 기준 평균 100km 내외 지역에 위치한 캠핑장을 방문했다.
이달 들어 쏘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캠핑장은 경기 소재 '가평 명지산카라반글램핑'이었다. 서울 소재 '안녕하늘', '난지캠핑장', 제주 소재 '관음사 야영장', 인천 소재 '을왕리캠핑박사', 경기 소재 '파이브이모션 바이 마이기어', 충청남도 소재 '물결캠핑장' 등이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죽도오토캠핑장', '평창캠프닉', '강릉 경포 카라반파크' 등으로 상위 방문 캠핑장 10곳 중 5곳이 수도권에 위치하고 3곳은 강원도에 위치했다.
연령대별 선호 캠핑장을 살펴본 결과 2030세대는 감성 캠핑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라반, 글램핑 등 색다르고 독특한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을 많이 방문했다.
40대 이상 고객들은 키즈카페, 수영장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진 캠핑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대부분 1박 2일 일정으로 캠핑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40대 이상 연령대의 경우 2박 3일 일정으로 캠핑장을 방문하는 경우도 24%에 달했다.
캠핑을 떠난 쏘카 고객은 주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준중형 차량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는 준중형 차량을 선호하였고, 30대는 소형 SUV, 40대 이상은 준중형 SUV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세단보다는 SUV 차량 이용률이 높았으며, 30대 고객들의 전기차 이용률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쏘카는 캠핑족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펠리세이드, 싼타페 등 중형 SUV 차종부터 디 올뉴스포티지, 디올투싼 등 준중형 SUV, 레저용차량(RV) 차종까지 서비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