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 25명에 3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을 돕는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선발자 25명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의 수익금 일부를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써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을 돕는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선발자 25명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강연, 스타벅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 자립준비청년과의 만남,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스타벅스 적선점) 방문 등의 프로그램이 1박 2일간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올해 약 3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지원사업 대상 청년들에게 1년간 최대 600만원씩 자립정착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의 수익금 일부를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써 왔다. 지금까지 약 15억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고, 125명의 자립준비청년이 도움을 받았다.
박성영 기자 ps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빚까지 내 코스피 ‘폭풍 매수’한 개미…성적은?
- 이복현 “금투세 유예말고 폐지 후 재검토가 합당”
- WSJ “AI 혁명 이미 흐름 잃어… 혁신 속도 느리고 비용 과도”
- 애플, 판매 부진 中서 ‘눈물의 할인’…“아이폰 최대 25%↓”
- 日 가상화폐거래소서 4200억원 규모 비트코인 부정 유출
- 최지만, 뉴욕 메츠와 결별… MLB닷컴 “메이저리그 팀과 계약 어려울지도”
- “바퀴없는 제네시스가 질주 중”… ‘쇳소리’ 정체
- “‘코로나 특수’ 죄책감에…” 1억 기부한 이 남자[아살세]
- 부끄러운 ‘플라스틱 공화국’… 배달 1인분에 7.39개 사용
- “김정숙 여사 인도 방문 기내식에 6000만원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