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직수관으로 물을 보내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직수형 냉장고 '스템(STEM)'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템에는 UV나노 기능이 탑재됐다.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기능이다.
사용자의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인공지능(AI) 냉기케어시스템'도 탑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직수관으로 물을 보내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직수형 냉장고 ‘스템(STEM)’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템에는 UV나노 기능이 탑재됐다.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기능이다. 제품에 적용된 안심정수필터는 박테리아와 노로바이러스 등을 제거한다.
사용자의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인공지능(AI) 냉기케어시스템’도 탑재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AI를 이용한 에너지 절약 모드가 추가된다. 소비자는 제품을 구독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독 시 제품 케어 매니저가 집을 방문해 냉장고 청소, 성능 점검, 필터 교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제품 용량은 604~875ℓ다.
나경연 기자 contest@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빚까지 내 코스피 ‘폭풍 매수’한 개미…성적은?
- 이복현 “금투세 유예말고 폐지 후 재검토가 합당”
- WSJ “AI 혁명 이미 흐름 잃어… 혁신 속도 느리고 비용 과도”
- 애플, 판매 부진 中서 ‘눈물의 할인’…“아이폰 최대 25%↓”
- 日 가상화폐거래소서 4200억원 규모 비트코인 부정 유출
- 최지만, 뉴욕 메츠와 결별… MLB닷컴 “메이저리그 팀과 계약 어려울지도”
- “바퀴없는 제네시스가 질주 중”… ‘쇳소리’ 정체
- “‘코로나 특수’ 죄책감에…” 1억 기부한 이 남자[아살세]
- 부끄러운 ‘플라스틱 공화국’… 배달 1인분에 7.39개 사용
- “김정숙 여사 인도 방문 기내식에 6000만원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