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베스트 골프장]거제뷰CC ‘비바람 이겨낸 해송과 함께’

노우래 2024. 6. 1. 06: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탄한 페어웨이와 그린 베스트 걷기 골프장
계룡산 산바람과 한려수도 바닷바람 조화
싱싱한 해산물 요리 인기, 부담 없는 가격
거제식물관, 거제씨월드 휴식과 체험 관광

골프는 매력적인 운동이다.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종목이다. 2020년 코로나19가 터졌을 때는 비교적 안전한 스포츠로 인기였다. 골프의 매력은 푸른 잔디를 걸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이다. 1라운드를 소화하면 1만보 이상을 걷게 된다. 아시아경제는 2023년부터 범국민 뇌건강 프로젝트인 하만하천(하루만보 하루천자)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15일부터 언택트로 ‘골프장 잔디 만보 걷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7월 14일까지다.

거제뷰CC는 계룡산 산바람과 한려수도 바닷바람이 조화를 이룬 명품 코스다.

이 챌린지에서 1만보를 걸으면 추첨을 통해 파주 서원힐스 무료 이용권을 비롯해 보스턴백, 골프공, 골프모자, 자외선 차단패치 등을 받을 수 있다. 최다 참여자는 드라이버, 거리측정기, 하이브리드를 주는 걷기 행사다. 이에 맞춰 아시아경제는 운동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걷기 좋은 국내 베스트 골프장’을 소개한다.

◆치GO=거제뷰 컨트리클럽은 경남 거제에 위치했다. 남해안 다도해 최고의 바다전망을 볼 수 있는 곳에 있다. 거제 8경 중에 하나인 계룡산의 산바람과 한려수도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이 시원함을 더해준다. 라운드 중간중간 거제도의 풍경 곳곳을 감상할 수 있다. 골프 외에도 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다.

거제뷰CC는 코스가 평탄해 걷기 골프에 적합한 골프장이다.

최남단 특유의 따듯하고 포근한 날씨 덕분에 겨울에도 골프가 가능하다. 최고 기온이 평균 9~10도나 된다. 수십년간 비바람을 이기고 자란 해송을 홀마다 배치해 조형미를 더했다. 골프장 주위를 감싸는 원시림도 인상적이다. 총 사업부지 면적은 82만6446.28㎡(약 25만평)다. 대중형 18홀, 6500야드 정규 골프장이다. 수려한 산세와 골프장을 둘러싼 35만그루의 편백나무 숲을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인 골프코스다. 골퍼들은 사계절이 아름다운 변화를 만끽하며 최고의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거제뷰CC의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면 골프장의 장관이 펼쳐진다.

◆걷GO=거제뷰CC는 자연주의 골프미학의 완성이다.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면 골프장의 장관이 눈 앞에 펼쳐진다. 로비 라운지에서 각 홀의 특징과 레이아웃을 살펴볼 수 있다. 해돋이 코스 9홀, 해넘이 코스 9홀로 구성돼 있다. 코스에서 일출과 일몰도 가능하다. 코스 주변에는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벽을 이루고 있다. 웅장함과 남성미를 느낄 수 있다. 페어웨이가 평탄하고 그린도 무난하다. 베스트 걷기 골프장으로 선정된 이유다.

초급 골퍼부터 로우핸디의 수준급 골퍼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코스 레이팅을 구성했다. 기량별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해저드와 벙커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라운드의 묘미를 더했다. 벤트그라스 그린과 안양중지가 카펫처럼 펼쳐져 있다. 연중무휴다. 주간 1, 2부제와 함께 야간골프 3부제 운영하고 있다.

거제뷰CC 레스토랑에선 가성비 높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먹GO=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 가면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접할 수 있다. 은갈치조림, 보리굴비와 진지, 칠리새우가 인기다. 단품으로는 해산물 팔보덮밥, 고등어구이와 된장찌개, 해물짬뽕, 해물 순두부찌개, 해초 멍게비빔밥 등이 있다. 스타트하우스에선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사골 소고기국밥, 봄멸치 시락국 등이 잘 나간다. 소고기부추전&명태회무침, 두부김치와 메밀전병, 주꾸미삼겹살볶음&우동사리, 훈제치킨&감자튀김, 치즈국물떡볶이와 튀김 등은 안주로 제격이다.

골프장 내에 호텔급 수준의 골프텔이 있다. 2014년 오픈했다. 거제를 방문하는 외지골퍼를 위한 배려다. 라운드와 숙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56.20㎡(17평형) 2인실(30개)과 112.40㎡(34평형) 4인실(10개) 구성이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단체팀과 가족 단위 및 지인들과 품격있는 골프에 제격이다.

거제식물원에 가면 다양한 식물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놀GO= 거제뷰CC 주변에 거제식물원이 있다. 꽃과 나무의 숨결 속에서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거제정글돔(열대온실), 야외생태정원, 수생정원, 석부작정원, 잔디광장,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신비롭고 환상적인 테마 탐험의 공간과 다양한 식물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정글타워에 가면 미끄럼틀 7종, 실내 놀이시설 4종을 이용할 수 있다.

거제씨월드도 빼놓을 수 없다. 국내 최대의 돌고래 체험시설이다. 1만1400톤의 체험 수조 6개와 생태설명회장 등으로 구성됐다. 인간과 돌고래 간의 상호작용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돌고래&벨루가에 대한 전문적인 생태 교육, 노래하기, 춤추기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탁 트인 거제바다에서 흰고래와 큰돌고래를 볼 수 있는 기회다. 돌고래의 점프실력과 귀여운 몸짓을 만날 수 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