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을 강타할 단 하나의 귀걸이
박지우 2024. 5. 31. 19:17
뉴진스처럼 할까, 이효리처럼 할까?
트와이스 지효와 모모는 링 귀걸이와 함께 그야말로 무릎 꿇게 하는 비주얼을 완성했습니다. 두 사람은 스터드 벨트와 암 워머, 빈티지한 원 숄더 크롭 톱과 함께 이효리의 ' 10 Minutes'을 오마주한 듯한 룩을 선보였는데요. 원조 Y2K 여전사 이효리 또한 이에 “잘한다 잘한다”라는 댓글로 화답했죠.
돌고 돌아 결국 이효리입니다. 그는 tvN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2003년 솔로곡 ‘ Hey Girl’ 활동 당시 패션을 그대로 재현했는데요. 양갈래 머리부터 베레모, 링 귀걸이, 빅 버클 벨트, 싸이하이 부츠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하던 이효리의 모습을 소환했죠.
2000년대를 풍미한 그때 그 시절 링 귀걸이가 돌아왔습니다. 서랍 속 뽀얗게 먼지 쌓인 링 귀걸이를 꺼내긴 꺼냈는데, 어떻게 매치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고요? 하라주쿠 뒷골목 우라하라 스타일로 돌아온 뉴진스부터 원조 Y2K 스타일 장인 이효리까지! 스타들의 링 귀걸이 스타일링을 참고해 보세요.
뉴진스
뉴진스의 이번 컴백에서 유독 눈에 띄는 주얼리를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 링 귀걸이일 겁니다. ‘ How Sweet’ 뮤직비디오에서 민지는 스포티한 헤어밴드, 혜인은 빈티지한 헌팅 캡에 커다란 링 귀걸이를 매치했죠. 마이애미 베이스의 청량한 멜로디와 여유 넘치는 올드스쿨 힙합 댄스에 이보다 더 잘 어울리는 주얼리가 있을까요? 후지와라 히로시와의 협업에서 엿볼 수 있었던 자유분방한 우라하라 스타일의 아메리칸 빈티지 아이템 사이에서도 존재감을 톡톡히 뽐내죠.
에스파
쇠맛 여전사 콘셉트로 장렬히 돌아온 에스파! 릭 오웬스, 오토링거 등 미래적이고 구조적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브랜드와 더불어 이들이 선택한 주얼리 역시 링 귀걸이였습니다. 카리나는 볼드한 초커, 커다란 버클 벨트에 나선 모양의 링 귀걸이로 포인트에 포인트를 쌓아 올렸어요. 한편 닝닝은 대학교 축제에서 그 누구보다 리얼한 Y2K 룩을 선보였습니다. 푸마 볼캡과 링 귀걸이, 진한 하이라이터로 그때 그 시절 동대문 밀리오레 감성을 재현했죠.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수상할 정도로 링 귀걸이가 잘 어울리는 2002년생 나띠! 얼굴만 한 링 귀걸이도 어려움 없이 소화해내네요. 볼드한 체인 네크리스와 레드립에 링 귀걸이를 매치하는가 하면, 시그너처 풀뱅 앞머리와 땋은 머리에 확실한 포인트를 더하기도 합니다. 링 귀걸이가 꼭 Y2K 스타일링에만 국한되는 아이템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나띠처럼 데일리한 티셔츠에 무심하게 링 귀걸이를 얹어주는 게 포인트랍니다.
블랙핑크 로제
링 귀걸이 하나만 있으면 스타일링에 무궁무진한 변주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블랙핑크 로제는 우아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생 로랑의 오버사이즈드 블레이저에 커다란 링 귀걸이를 과감히 매치했습니다. 링 귀걸이가 없었다면 그저 미니멀하고 시크한 무드에 머물렀을 룩이 훨씬 드라마틱해진 모습이죠?
트와이스
이효리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