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등 감독이 바이에른으로?' 콩파니 감독의 해명 "돈 없고 선수 없어도 공격적으로 하다 보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뱅상 콩파니 바이에른뮌헨 신임 감독이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하는 자신의 스타일을 설명했다.
콩파니 감독은 지난 시즌 번리에서 승격도 경험했지만 올 시즌 곧장 강등되기도 했다.'공격적인 축구'를 선호한다고 밝힌 콩파니 감독은 PL에서 겪은 어려움을 오히려 자신의 철학이 확고한 것을 보여주는 근거로 삼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뱅상 콩파니 바이에른뮌헨 신임 감독이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하는 자신의 스타일을 설명했다.
30일(한국시간) 바이에른은 콩파니 감독 선임을 발표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의 뒤를 이은 콩파니 감독은 2027년 6월까지 바이에른 벤치에 앉는다.
바이에른은 힘든 여정 끝에 새 감독을 찾았다. 지난 2월 투헬 감독과 시즌 종료 후 결별에 합의한 이후 샤비 알론소 바이어04레버쿠젠 감독을 비롯해 여러 우선순위 감독과 접촉했으나 줄줄이 선임이 무산됐다. 돌고 돌아 다시 투헬 감독 잔류 협상을 시도할 정도였다. 투헬 감독 측과의 대화도 긍정적인 결론으로 이어지지 않자 콩파니 감독에게 눈을 돌렸다. 콩파니 감독이 'OK' 사인을 보내고 번리와 보상금에 합의를 이루고서야 긴 감독 물색 작업이 마무리됐다.
감독 선임 기자회견에 나선 막스 에베를 단장은 콩파니 감독의 지도자 경력을 간단히 짚으며 감독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콩파니 감독이 안더를레흐트에서 보낸 2년은 훌륭했다. 그때 유럽에서 가장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팀을 지도했다. 이후 잉글랜드(번리)로 무대를 옮겨 인상적인 축구를 선보이며 승점 101점을 기록했고, 팀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로 승격시켰다. 그래서 나와 크리스토프 프로인트 단장이 감독 후보군에 올려놓았다"고 이야기했다.
감독 선임 과정이 길어진 것에 대해선 "결정을 내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최고의 선택은 마지막까지 아껴두는 법'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표현하며 새 감독에게 힘을 실었다.
콩파니 감독을 향한 우려의 시선도 있다. 경험과 실적이 부족하다는 의견이다. 콩파니 감독은 지난 시즌 번리에서 승격도 경험했지만 올 시즌 곧장 강등되기도 했다.
'공격적인 축구'를 선호한다고 밝힌 콩파니 감독은 PL에서 겪은 어려움을 오히려 자신의 철학이 확고한 것을 보여주는 근거로 삼았다. "우리는 PL에서 예산이 가장 적은 팀이었다. 승격 후에도 별로 달라진 게 없는 상황에서 나는 모든 것을 바치며 같은 기조를 유지했다. 이곳에서도 스타일을 바꿀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한 팀이 돼야 한다. 나는 선수들에게 용기를 가지라고 말할 것이다. 선수들은 공격적으로 임해야 한다. 내 성향이 그렇다. 매 경기 공격적인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다"고 선수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바이에른뮌헨 X(구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한국 부동산 투자? 경상북도에 지상 4층 건물 존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국 김건희도 나선다' 절박한 상황 출격 가능성...퇴장 여파 없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아파트 거주자 효도 콘서트 '1위' 차지...2위는 나훈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승격 실패’ 리즈, 맨유처럼 빨갛게 물드나…레드불 그룹, 리즈 소수 지분 인수 및 유니폼 스
- 메시-벨링엄 뛰고 베컴이 목소리 담았다...아디다스, '널 믿어' 캠페인 영상 공개 - 풋볼리스트(FOO
- '이적설은 가짜뉴스!' 잔류 선언했던 히샤를리송, 현실은 방출 대상... 포스테코글루 '살생부' 11
- 번리 감독 조건은 화려한 선수 경력? 콩파니 떠난 감독직, 임시는 웨일스, 후보는 첼시 레전드 -
- '친구야! 나 린가드 뽑았어! 넌 설영우?' 2024 K리그 파니니카드 나온다...사전 예약 실시 - 풋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