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브브걸 유정이 연습생 시절부터 즐긴 마리셰, 장수 비결을 듣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는 8년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리셰가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 강연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마리셰와 같은 캐주얼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지는 특장점을 살리고자, 한 지역에서 실패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단점을 보완해 다른 곳에서 서비스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는 8년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리셰가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 강연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마리셰와 같은 캐주얼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지는 특장점을 살리고자, 한 지역에서 실패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단점을 보완해 다른 곳에서 서비스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다작을 하는 대신 2, 3년 동안 계속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죠.
다음으로 요리 게임이라는 특성을 살려 BHC, 오뚜기 등 다양한 요식업체과 콜라보를 진행했고, 시아준수, 브브걸 유정 등 연예인들과도 꾸준히 콜라보했다고 합니다. 특히 유정은 연습생 시절부터 마리셰를 했다는 일화도 밝혔는데요. 그래서인지 브브걸의 인기가 역주행할 때 마리셰의 매출도 올랐다고 합니다.
"게임을 계속 발전시키며, 게임의 특징을 살린 마케팅을 계속한다."
어찌보면 당연한 말처럼 들리기도 하지만, 결국 이것이 게임을 오래 서비스하기 위한 왕도라는 것을 마리셰가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마리셰가 또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되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가 밝힌 “그램퍼스 10년의 생존 방식”
- 마이리틀셰프, 65번 째 테마 ‘경양식당’ 오픈
- 그램퍼스 CWC, 이스크라와 '동남아 블록체인 위크'서 '쥬시어드벤처' 공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