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최다 득점자-수비 가담 1위' 손흥민 평가 제대로 된 거 맞나... 재계약 아닌 1년 연장 옵션이 아쉬운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한 시즌 활약에 대한 토트넘훗스퍼의 평가가 아쉽다.
영국 '디애슬레틱'은 30일(한국시간) 토트넘의 다음 시즌을 전망하며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토트넘은 계약에 포함된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해 2026년까지는 손흥민을 팀에 묶어둘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시즌 내내 다수 매체에서 손흥민과 토트넘이 재계약 협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활약상을 보나, 팀 영향력으로 보나 손흥민의 올 시즌은 문제가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손흥민의 한 시즌 활약에 대한 토트넘훗스퍼의 평가가 아쉽다.
영국 '디애슬레틱'은 30일(한국시간) 토트넘의 다음 시즌을 전망하며 "손흥민은 주장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토트넘은 계약에 포함된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해 2026년까지는 손흥민을 팀에 묶어둘 것"이라고 전했다.
당초 장기 재계약 소식이 나왔던 것과는 다른 분위기다. 이번 시즌 내내 다수 매체에서 손흥민과 토트넘이 재계약 협상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스퍼스웹'은 "토트넘은 30대 선수에게 장기 계약은 제안하는 경우가 없었지만 손흥민을 위해서는 이를 깨뜨릴 준비가 됐다"라고 전한 바 있다. 그런데 시즌 막판으로 갈수록 재계약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고,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는 걸로 이야기가 바뀌었다.
손흥민의 활약상에 제대로 된 평가가 이루어졌는지 의문이다. 손흥민은 홀로 17골 10도움을 올리며 해리 케인이 떠난 빈자리를 홀로 메웠다. 히샤를리송이 11골을 넣으며 지원하긴 했지만 활약이 꾸준하지 않았고, 부상으로 시즌 절반을 날렸다. 손흥민은 본업인 왼쪽 윙어가 아닌 스트라이커 자리에서도 적응하며 토트넘을 도왔다. 이뿐만 아니라 헌신적인 수비도 보여줬다. 국제스포츠연구소(CIES)에 따르면 손흥민은 전 세계 30개 프로 축구 리그에서 뛰는 공격수 중 가장 수비 가담 정도가 높았다.
이런 활약으로 팬들이 뽑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올해의 팀 후보에도 포함됐다. 워낙 경쟁자들이 쟁쟁해 선발되진 않았지만 리그 전체 활약도에서 뒤지지 않는다는 걸 보여줬다. 토트넘 선수들 중에서는 올 시즌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였다.
게다가 손흥민은 라커룸에서도 큰 영향력을 가지는 선수다. 이번 시즌 주장으로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동료들로부터 많은 지지도 받았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손흥민의 주장 역할에 대해 여러 번 칭찬한 바 있다.
활약상을 보나, 팀 영향력으로 보나 손흥민의 올 시즌은 문제가 없었다. 토트넘의 1년 연장 결정이 아쉬운 이유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장백지도 놀랄 한국의 여자 축구 선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천륜에 도전한 축구 선수 '(사촌)누나가 곧 새엄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데이트 폭력’과 ‘배신 세리머니’ 선수 맞교환 추진… 그린우드와 펠릭스가 새 팀으로? - 풋
- “축구가 가장 재미있어요!” 포항, 지역 아동 대상 '미래세대 축구교실'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
- 파리바게뜨,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공식 후원...최고의 경기력 돕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韓 차세대 공격수인데' 완전히 밀린 오현규, 셀틱서 방출 수순... 유럽 리그 팀들 관심 - 풋볼리
- '천안 여자축구의 힘' 천안시티 위민, 2024시즌 본격 훈련 돌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