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라이크' 日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일본에 출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3월부터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캐릭터 간 퍼즐판 전투, 로그라이크 등 실험적인 콘텐츠로 호평받으며 평점 4.5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이르면 3분기 초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도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일본에 출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29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퍼즐판에 나타난 몬스터와의 공방전, 캐릭터 및 장비 수집과 육성, 스킬 레벨업 등 RPG 요소가 강한 퍼즐 게임이다.
'애니팡 매치라이크'에서는 마을을 지키는 기사로 분한 애니, 레오, 헌터 등의 캐릭터로 구성된 '애니팡 프렌즈' 2기를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애니팡 IP를 계승하고 대중성을 확대하고자 한다.
위메이드플레이는 3월부터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캐릭터 간 퍼즐판 전투, 로그라이크 등 실험적인 콘텐츠로 호평받으며 평점 4.5를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일본에서의 반응을 통해 글로벌 출시 일정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진혁 PD는 "'RPG 결합 퍼즐이라는 개성, 애니팡 시리즈 최초의 배틀형 캐릭터로 영역을 확장한 애니팡 IP 등 다양한 장르적 특성을 준비한 게임"이라며, "글로벌에서 통할 새로운 애니팡 IP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이르면 3분기 초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도 '애니팡 매치라이크'를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 = 위메이드플레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고백에 친언니 '오열'…카톡 메시지 공개
- '구속' 김호중, 수감 생활 근황 "독방에서 대체로…"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건강 상태 고백…"막막하고 우울"
- 박나래, 남친 위해 일 년간 1박 3일 미국行…"사랑하니까" (내편하자3)
- '이동국 아들' 시안, 피는 못 속여…축구 대회 우승+득점왕 '깜짝'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정신차리겠다' 김호중, 오늘(13일) 1심 선고 [엑's 투데이]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혐의 부인"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