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투자청 우주항공청 개소…초소형위성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이 우주항공청 개소와 함께 서울과 부산 등에서 본격적인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나섰다.
경남투자청은 29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회 초소형위성 워크숍 내 산업체의 날'에 참석해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IR)를 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항공국가산단 집중 홍보 투자기업 발굴 상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이 우주항공청 개소와 함께 서울과 부산 등에서 본격적인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나섰다.
경남투자청은 29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회 초소형위성 워크숍 내 산업체의 날’에 참석해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IR)를 했다.
설명회에서 투자청은 우주산업분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경남국가항공산단을 집중 홍보하고, 경남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를 소개했다.
경남항공국가산단은 경남도에 60% 이상 집적돼 있는 우주항공산업을 더 크게 발전시키기 위해 조성되는 대규모 우주항공산업 특화 국가산업단지다.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인들은 산업단지 부지 가격, 투자 인센티브 등을 확인하는 등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환경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
경남투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투자의향 기업에 대해 심층 상담을 통해 경남으로의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남투자청은 30일 서울에서 열리는 ‘하이서울포럼’에 참석해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정도는 받아야”… 직장인 고액연봉 기준 ‘8850만원’
- 사람 매달고 도주한 음주 차량… 시흥~인천 ‘1시간 추격’
- “저도 속았습니다” 충주 사과 논란 키운 충주맨의 사과
- “길, 또 구설 오를까 두려워해” 측근이 전한 상황
- “많이 힘들지?” 軍, 사망 훈련병 지휘 女간부 심리 상담
- “곰도 놀랐어”… 지리산 등산객 만난 반달가슴곰 [영상]
- “대신 자수해줘” 김호중 전화… 경찰, 통화 파일 확보
- 北 ‘대남전단’ 추정 풍선 10여개 날아와…“오물 매달려”
- 공포의 새벽 출근… 만취男 따라와 “문 열어” 쾅쾅
- “우리 푸바오 어떡해”… ‘경련 영상’에 팬들 시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