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연패' SSG, '천적' 임찬규 꺾고 반등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연패 위기에 처한 SSG가 이번 경기에서는 절치부심한 상대로 경기에 임한다.
하지만 SSG 킬러로 명성을 최근에 알린 임찬규를 넘어서야 한다.
SSG 타선이 상대해야 할 LG 선발 임찬규는 이번 시즌 11경기(10선발) 2승 3패 1홀드 평균자책점 4.78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임찬규는 최근 2시즌 SSG 킬러로 명성을 알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재형 기자]
8연패 위기에 처한 SSG가 이번 경기에서는 절치부심한 상대로 경기에 임한다. 하지만 SSG 킬러로 명성을 최근에 알린 임찬규를 넘어서야 한다.
SSG는 2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2024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와의 시즌 8번째 맞대결을 치른다. 선발 송영진을 내세워 임찬규와 맞대결을 벌인다.
7패 중 5패가 2점 차이로 접전 끝에 패한 경기였다. 하지만 전날 경기에서는 특급 에이스 김광현이 선발로 나와 2.2이닝 7실점(7자책)으로 무너지면서 일찌감치를 승기를 내주었다.
▲ SSG 타선이 상대해야 할 LG 선발 임찬규 |
ⓒ LG트윈스 |
임찬규는 최근 2시즌 SSG 킬러로 명성을 알리고 있다. SSG전 5경기 4승 무패 평균자책점 1.93을 기록 중이며 현재 SSG전 4연승 행진 중이다. 이번 시즌에도 SSG 상대로 1차례 등판해 6이닝 1실점(1자책)으로 QS 투구를 선보였다.
▲ 29일 LG전 선발로 나서는 송영진 |
ⓒ SSG랜더스 |
LG 상대로는 이번 시즌 2차례 등판해 1승 무패 평균자책점 4.26을 기록하고 있다. 이중 선발로 1차례 나와 5이닝 1실점(1자책)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LG는 현재 파죽의 5연승 행진 중이다. 5연승 기간 동안 팀 타율 0.380 OPS 1.211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홍창기는 5연승 기간 동안 18타수 9안타(1홈런) 7타점 7득점 타율 0.500 OPS 1.276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게다가 이번 시즌 송영진 상대로 4타수 3안타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경계 대상 1순위다.
팀 분위기가 많이 다운이 된 상태다. 천적 임찬규를 상대해야 하는 SSG. SSG가 이 난관을 극복하고 반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덧붙이는 글 | 세부 데이터 : STATIZ(스탯티즈)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국정원 요원 법정 증언 "쌍방울 자금, 북미회담 거마비 가능성"
- 윤 대통령 직접 개입 정황...개인폰으로 이종섭에 3번 전화
- '윤석열 호위무사' 국민의힘, 그 끝은
- 엄마의 정체를 숨겼던 딸들... 누가 이 비극 만들었나
- '이열종대' 행군해 국힘 몰려간 해병들 "더럽고 추악한 정당"
- 기시다 부담 덜어준 윤석열...'굽신 외교', 속 터진다
- '카라' 동물학대 의혹에 후원중단 봇물... 폭로한 노조의 호소
- 대구 간 개혁신당 "채상병 특검법 통과 분위기 주도해달라"
- 채상병 특검법 부결, 확실한 사실 하나
- 정관 복원비 지원이 저출생 대책? "오세훈이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