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24 내달 10일 개최..."획기적 업데이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은 자체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를 내달 10~14일(현지시간) 미국 쿠퍼티노에서 개최한다고 29일 공식 발표했다.
애플은 "WWDC24는 올 하반기 애플 플랫폼에 선보일 획기적인 업데이트의 첫선을 보이며 막을 올린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애플은 자체 생성형 AI 모델 '에이잭스'를 올해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6에 내장하는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자체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를 내달 10~14일(현지시간) 미국 쿠퍼티노에서 개최한다고 29일 공식 발표했다.
애플은 “WWDC24는 올 하반기 애플 플랫폼에 선보일 획기적인 업데이트의 첫선을 보이며 막을 올린다”고 말했다.
올해 WWDC 는 키노트 발표와 ‘플랫폼스 스테이트 오브 디 유니온(Platforms State of the Union)’ 등으로 구성된다.
업계는 애플이 이번 키노트 발표에서 오픈AI와의 협업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블룸버그는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16에 AI를 탑재하기 위해 오픈AI와 협업 논의에 착수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최근 뉴욕타임즈 등 외신은 애플이 오픈AI와 라이선스 계약의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보도했다.
뉴욕타임즈 등 외신에 따르면 오픈AI와의 협업 내용은 오픈AI의 생성형 AI ‘GPT’를 탑재한 애플의 AI 음성비서 ‘시리’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뿐만 아니라 애플은 자체 생성형 AI 모델 ‘에이잭스’를 올해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6에 내장하는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키노트에 이어 진행되는 Platforms State of the Union에서는 iOS, 아이패드(iPad)OS, 맥(mac)OS, 티비(tv)OS, 비전(vision)OS, 와치(watch)OS 등의 최신 첨단 기능과 신규 도구를 면밀히 소개한다.
이외에도 ▲애플 전문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애플 디벨로퍼 프로그램(Apple Developer Program) 및 애플 디벨로퍼 엔터프라이즈 프로그램(Apple Developer Enterprise Program) ▲100회 이상 진행되는 기술 세션 ▲차세대 개발자·크리에이터·기업인을 장려하는 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Swift Student Challenge) ▲애플 디자인 어워드 등이 진행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나, 나야…" 매장서 옷 벗기고 성관계 요구, 거부하자 주먹 '퍽퍽퍽'
- 똘똘 뭉친 與에 아픈 손가락 된 '부결'…민주당의 고민 [정국 기상대]
- 전투기 4대 띄우고, 창덕궁 산책…尹, 첫 국빈 방한 UAE 대통령 극진 환대
- '어제 사랑을 과격하게 해서'…"남편과 상간녀가 홈캠에 잡혔습니다"
- AI 훈풍에 고공행진 LS, 어디까지 날아갈까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한동훈 "간첩죄 개정, 노력의 결과…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도 해내겠다"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