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업활성화 ‘G-스타 오디션’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2024 G-스타 오디션' 참가팀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치러지는 'G-스타 오디션'은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딥테크 분야를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창업 아이템으로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업력 7년 미만)을 발굴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스타트업 IR 피칭 경진대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총 10개팀 선정…스타트업 지원사업 연계 후속지원 등 혜택 제공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2024 G-스타 오디션’ 참가팀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치러지는 ‘G-스타 오디션’은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딥테크 분야를 포함해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창업 아이템으로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업력 7년 미만)을 발굴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스타트업 IR 피칭 경진대회이다.
모집규모는 총 100개팀이며, 참가팀들은 프리 리그(Pre-League, 전분야), 스케일업 리그(Scale-up League, 딥테크 분야), ESG 리그(ESG League, 지속가능 및 사회문제 해결 분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예선과 본선, 결선은 리그별로 진행되한다. 참가팀에는 단계별로 마련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전문가 멘토링, 피칭 스킬 강화 등) 및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리그별 본선을 통과한 30개팀은 오는 9월 열리는 ‘2024 경기 스타트업 박람회’에 마련되는 ‘G-스타 오디션’ 전용 피칭 무대에서 최종 결선을 치르게 되며, 결선을 통해 최종 10개 팀이 가려진다.
이들 10개 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시상금(차등 지원)과 함께 경기도가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배영상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이번 2024 G-스타 오디션을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올해 김 생산액 409억 역대 최대…전년 대비 87% 증가
- 경기도,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림의날…‘기억의 꽃배달’ 캠페인
- 경기도, 내달부터 ‘언제나 어린이집’ 부천 등 5곳서 운영
- 경기도, 공사규모 5억 미만 건설공사장에 폭염대비 안전용품 지원
- 경기도, 광역공공버스 6개 노선 내달 1일부터 순차 운행…지역간 접근성 크게 향상
- 한동훈 "尹정부, 후반전 성과로 보여줄 때…변화·쇄신으로 뒷받침"
- 윤 대통령, 보수 결집 움직임 속 '심기일전'
- 창원지검, 명태균·김영선 등 4명 구속영장 청구…강혜경만 빠졌다
- 다양성과 정체성을 모두 잡다…서독제, 부국제와 차별화된 개막작 선택 [D:영화 뷰]
- ‘FA 장현식 영입’ LG, 에르난데스 불펜 등판 안 봐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