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격하자마자 감독도 뺏기고 승점도 깎일 위기…레스터, 최대 15점 삭감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초 마레스카 감독과 결별이 예상되는 레스터시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로 돌아오자마자 승점을 대폭 삭감 당할 위기에 처했다.
28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첼시 새 감독으로 꼽히는 마레스카 감독을 소개하며 "레스터는 힘든 여름을 맞이하고 있다. 재정 규칙 위반으로 승점이 삭감될 가능성이 있다. 삭감 규모가 승점 6~15점일 거란 관측이 나온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엔초 마레스카 감독과 결별이 예상되는 레스터시티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로 돌아오자마자 승점을 대폭 삭감 당할 위기에 처했다.
28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첼시 새 감독으로 꼽히는 마레스카 감독을 소개하며 "레스터는 힘든 여름을 맞이하고 있다. 재정 규칙 위반으로 승점이 삭감될 가능성이 있다. 삭감 규모가 승점 6~15점일 거란 관측이 나온다"고 보도했다.
레스터는 2022-2023시즌 리그 18위에 그쳐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으로 강등됐다. 그러나 지난 9년 동안 PL에서 경쟁하며 착실히 구단의 체급을 키운 덕분에 한 시즌 만에 다시 PL로 올라설 기회를 잡았다. 승점 97점으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해 다이렉트 승격 자격을 얻었다.
빠르게 PL로 복귀하는데 성공했지만, 새 시즌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우선 승점 삭감이 기다리고 있다. 레스터는 앞서 PL에 있던 시기, 손실액이 허용 범위를 초과해 수익성 및 지속 가능성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알려졌다. PL 규정이라 챔피언십에서 경쟁하는 데는 문제없었으나 PL로 복귀하면서 미뤄졌던 징계를 받게 될 위기에 처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삭감 폭이 꽤 클 것으로 예상된다. '텔레그래프'의 관측에 더해 또 다른 영국 매체 '더 선'은 승점 10점 안팎이 삭감될 것으로 전망했다. 갓 승격한 레스터 입장에선 부담이 큰 규모다. 지난 시즌 같은 이유로 승점이 깎인 에버턴과 노팅엄포레스트는 시즌 후반부까지 강등권 경쟁을 벌여야 했다. 에버턴은 안정적으로 중위권에 오를 수 있을 정도의 성적을 내고도 승점 8점이 삭감돼 15위에 그쳤다. 4점이 차감된 노팅엄은 강등권 바로 위인 17위로 시즌을 마쳤다.
게다가 감독도 잃을 위기다. 약 1년 전 2부 리그로 떨어진 레스터에 부임해 한 시즌 만에 팀을 PL에 올려놓은 마레스카 감독이 첼시와 연결되고 있다. 마레스카 감독이 떠난다면 레스터는 새 판을 짜서 PL 복귀 시즌에 임해야 한다. 차기 감독 후보로는 카를로스 코르베란 웨스트브로미치앨비언 감독, 그레이엄 포터 전 첼시 감독 등이 거론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X(구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장백지도 놀랄 한국의 여자 축구 선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천륜에 도전한 축구 선수 '(사촌)누나가 곧 새엄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이 노리는 ‘손흥민 후계자’ 성범죄 혐의로 징역형 위기… 그뮈드뮌손 영입 어려우면,
- 'FA컵 우승했는데, 유로파리그 못 나간다고?' 맨유, 새 구단주 문제 발생... "UEFA와 대화 중" - 풋볼
- ‘펩 추천전화’ 한 번이면 바이에른 취직 오케이… 콩파니 영입 이미 확정됐다며 비하인드까지
- 'PL 하위권 수준' 바르사 가는 플릭의 '충격' 연봉, 차비와 2배 차이+코치는 단 2명 - 풋볼리스트(FOO
- 음바페는 다 계획이 있구나! 레알 다음 행선지 힌트 "난 AC밀란 팬, 언젠가 거기서 뛸 것" - 풋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