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 개최…"협력사 동반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S가 28일 클라우드와 데이터 사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에서 삼성SDS는 ▲ SCP 신규 상품 및 로드맵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 기능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상품 등 소개
[한국경제TV 이서후 기자]
삼성SDS가 28일 클라우드와 데이터 사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amsung Cloud Platform·SCP) 신규 상품과 로드맵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를 적용한 서비스 등을 공유해 파트너사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SCP와 데이터 사업을 함께하는 메가존 클라우드, 에스넷시스템, 경포씨엔씨 등 73개 파트너 기업과 200여 명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2024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에서 삼성SDS는 ▲ SCP 신규 상품 및 로드맵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 기능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또 고객사의 기존 인프라를 SCP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한 사례와 브라이틱스 AI를 통해 공공치안 서비스를 혁신한 사례 등 협력 사례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용혁 메가존 클라우드 전략사업센터장(전무)은 "삼성SDS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가 SCP 생태계 활성화와 상생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형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2022년부터 파트너사와 함께 SCP 사업 협력과 강화를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및 업종별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를 추가로 발굴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