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 자주 하기… 성생활 만족도 훨씬 높인다

이해나 기자 2024. 5. 28. 19: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브라 자세/사진=클립아트코리아
건강한 성관계는 삶의 질을 높인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등 신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엔도르핀 분비도 촉진해 정신 건강에도 이롭다. 성관계 만족도를 높이는 운동 5가지를 알아본다.

▷요가=요가로 몸이 유연해지면 성생활 중 여러 체위를 시도할 수 있다. 특히 골반을 자극하는 자세는 성욕을 올리는 데 좋다. 골반을 자극하면 생식기와 그 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생식기와 항문 사이를 둘러싸고 있는 조밀한 근육 시스템인 골반저가 강화해 흥분을 잘 느낄 수 있다. '코브라 자세'가 대표적이다. 코브라 자세를 하려면, 일어선 코브라처럼 두 다리는 뒤로 길게 늘이고 상체를 앞으로 넓게 열어준다. 숨은 깊게 들이마시면서 발등은 바닥에 내려놓고 양팔을 편다. 괄약근의 힘은 유지하며 고개를 들어 올리고 어깨‧등‧가슴을 끌어올린다.

▷유산소 운동=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성 기능 장애 위험을 낮춘다. 심혈관 기능을 향상하고 음경으로 흐르는 혈류를 늘리기 때문이다. 또한, 강한 혈류는 흥분감을 자극해 남성의 발기를 돕고 여성의 질 윤활과 음핵 감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이지리아 국립과학기술대 연구에 따르면 에어로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남성의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엉덩이 운동=엉덩이 근육의 힘이 약하면 성관계 중 허리와 골반에 통증이 유발된다. '케틀벨 스윙'으로 엉덩이 근육, 종아리, 허벅지 뒤쪽의 힘을 길러보자. 케틀벨 스윙은 케틀벨 운동의 기본이 되는 동작이다. 케틀벨은 덤벨과 달리 쇠 공에 손잡이가 달린 형태다. 케틀벨 스윙 방법은 다음과 같다. 케틀벨을 두 손으로 들고, 몸 앞쪽에 둔다. 발은 어깨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허리는 편하게 편다. 무릎과 고 관절을 약간 접으면서 원심력을 이용해 케틀벨을 다리 사이로 넣었다가, 엉덩이를 앞으로 보내면서 케틀벨을 자연스럽게 튕긴다.

▷케겔 운동='케겔 운동'은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골반 근육이 튼튼해지면 골반으로 유입되는 혈액량이 많아지고, 혈액순환이 잘 돼 분비액이 늘어나 성교통을 줄일 수 있다. 케겔 운동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다. 요도 괄약근이 강화되고 전립선이 건강해져 음경의 발기력을 높이거나 사정 지연 효과도 있어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돕는다. 케겔 운동법은 간단하다. 항문에 빨대를 꽂았다고 상상하고, 빨대를 통해 물을 지긋이 빨아당긴다는 느낌으로 항문을 조이면 된다. 항문에 꽂은 빨대를 통해 천천히 물을 빨아들인다고 상상하고, 이를 5초간 유지한 다음, 5초 쉬는 과정을 반복하면 된다.

▷코어 운동=허리와 골반, 엉덩이를 지지하고 몸의 중심이 되는 근육을 '코어 근육'이라 한다. 코어 근육은 상·하체를 연결하는 동시에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도 한다. 코어 근육이 발달하면 성관계할 때 더 쉽게 움직일 수 있고 다양한 체위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대표적 코어 운동인 '플랭크'는 엉덩이와 배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바닥에 엎드린 뒤 팔꿈치를 굽히고 몸을 들어 올린다. 양쪽 팔과 발로 몸을 지탱하고, 발끝은 정강이 쪽으로 당겨준다. 팔꿈치는 90도를 유지하며 머리와 몸은 일직선이 돼야 한다. 1~3분씩 3회 실시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