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 하디드, 헌터 샤퍼, 켄달 제너가 제일 사랑하는 액세서리는?
90년대와 Y2K 트렌드가 화려하게 부활한 가운데 헤드 스카프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 때 오드리 헵번이나 그레이스 켈리, 소피아 로렌과 같은 올드 할리우드 스타가 즐겨 사용했던 이 고전적인 액세서리는 현재 다양한 스타일로 변주되고 있어요. 특히 헌터 샤퍼, 켄달제너, 벨라 하디드와 같은 젠지(Gen Z)의 마음을 사로잡는 패션 아이콘이 헤드 스카프를 통해 독창적이면서 세련된 룩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제77회 칸 영화제 〈카인드오브카인드니스(Kinds of Kindness)〉 포토콜에서 헌터 샤퍼의 룩을 눈여겨봅시다. 그는 이날 화이트 스트레치 포플릭 소재의 러플 장식 보디슈트와 러플을 장식한 에이프런 스커트, 새틴으로 만든 스카이 블루 펌프스를 조합한 산뜻한 룩으로 카메라 앞에 섰습니다. 화룡점정은 단연 화이트 헤드 스카프!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풀어낼 수 있었던 게 바로 이 헤드 스카프 덕입니다.
바람 부는 곳으로 피크닉을 계획하고 있다면 헤드 스카프를 더욱 기능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멋진 컨버터블을 탈 예정이거나 해변이나 휴양지 등에서 근사한 섬머 리조트 룩을 연출하고 싶어도 헤드 스카프를 꼭 챙겨 두세요!
스트리트 룩에도 헤드 스카프를 추가해봅시다. 켄달제너는 평소 차분한 럭셔리 스타일에 헤드 스카프를 더해 독특한 매력을 선보이곤 하죠. 보세요! 스카프를 턱밑이나 머리 뒤에 묶는 감각적인 스타일링은 의외로 캐주얼한 스트리트웨어와도 완벽하게 어울립니다.켄달제너는 화이트 데님 셋업에 비비드한 색감과 패턴의 스카프를 더해 이를 증명했죠.
한편 벨라 하디드는 헤드 스카프로 레트로한 분위기를 내는데 선수. 헤드 스카프에 가로로 긴 선글라스와 볼드한 디자인의 이어링, 목걸이 등 다른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해 더욱 완성도 높은 룩을 연출하는 게 그의 방식입니다. 자유로운 보헤미안 무드가 확 살아나죠?
스트리트 룩부터 바캉스 룩까지. 올봄과 여름엔 헤드 스카프가 당신의 스타일을 구원해줄겁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