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 계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의 실무와 역할 수행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오는 29~30일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조사관제도가 교육적으로 순기능이 발현되는 가운데 현장 안착을 돕기 위해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527명을 위촉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질적 관계 개선 통한 교육적 해결 강조
경기도교육청이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의 실무와 역할 수행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오는 29~30일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조사관제도가 교육적으로 순기능이 발현되는 가운데 현장 안착을 돕기 위해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조사관, 업무 담당자 570여명이 참여한다.
연수에서는 △조사관 업무의 이해와 실제 △학교폭력 조사 유의 사항과 개선 방안 △학교폭력 조사 사례 나눔 △갈등해결 대화법 △쟁점 위주의 사안 조사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사례 나눔과 실무중심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사안 처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하며 경미한 사안에 대해 교육적 해결을 강조하고 있다. 갈등 심화를 방지하기 위해 관계회복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화해중재단 중재위원 겸임조사관과 청소년 전문가를 우선 배정하는 '경기형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학교폭력전담조사관 527명을 위촉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3개월이 지난 현재,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객관적이고 공정한 사안 조사로 분쟁이 감소됐다는 현장 의견이 우세하다고 설명했다. 또 사안 조사 보고서 작성과 그에 따른 민원이 감소되고 있어 학교가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는 의견도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중·고등학생 대상 '유치원교사' 진로체험 진행
- 경기도교육청, 학교회계와 지출업무 5개 과제 개선
- 경기도교육청, 학생·교직원 참여 '미래나래' 교육기자단 발대식 개최
-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운영
-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 개최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강혜경 "명태균, 윤 대통령 당선 도우면 공천 문제없다고 말해"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