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 교회 미디어 전략은?’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이하 FMC24)'가 'AI, 세상을 이기는 교회의 미디어 전략은?'이라는 주제로 6월 3일부터 1박2일간 양재동 The-K 호텔에서 진행된다.
AI가 어디까지 확장될 것인가 하는 사회적 관심에서, 복음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교회가 AI를 실전에 어떻게 투입해야 하는지 심도 있는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교회에서 바로 AI 툴을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의 사례에 대한 실전 강의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전 신청 접수 중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이하 FMC24)’가 ‘AI, 세상을 이기는 교회의 미디어 전략은?’이라는 주제로 6월 3일부터 1박2일간 양재동 The-K 호텔에서 진행된다. AI가 어디까지 확장될 것인가 하는 사회적 관심에서, 복음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교회가 AI를 실전에 어떻게 투입해야 하는지 심도 있는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3일에는 CGN 이재훈 이사장이 AI와 한국 교회 및 퐁당 2.0에 대한 강의에 나선다. 최진호 교수(미국 에모리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AI 툴을 직접 만드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AI가 어떤 가치관으로 다음 세대의 학습을 도울 것인가의 관점에서 여러 사례 및 대안을 제시한다. 김도균 대표(Cloudflare 한국지사)는 AI 기술이 초고속으로 확장되고 있는 시대, 보안과 대비 방안에 대한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또 박은지 AI 문화경영연구소장의 진행으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특히 교회에서 바로 AI 툴을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의 사례에 대한 실전 강의도 진행된다.
둘째 날은 AI 실무 활용을 위한 다양한 선택강의들로 진행된다. 이재호 대표(미국 리빙사운드), 조명연 대표(CM MEDIA GROUP), CGN 제작 기술실 등이 강사로 참여해 교회 음향과 중계 기술 촬영 디자인과 자막 AI 활용 교육 사례, 퐁당 콘텐츠 활용 방법 등 미디어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도움이 될 만한 실습 위주의 강의로 이뤄진다.
특히 FMC24 기간에는 강의 외에도 다양한 기독 기관 약 20개가 참여하는 엑스포, 구인정보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리크루팅 존, 기독 굿즈들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까지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CGN 전진국 대표는 “참가자 기념품 및 경품 이벤트까지 준비하고 있으니 이번 FMC24 기간 동안 유익과 재미, 네트워킹까지 얻어 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FMC24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사전등록하면 할인 혜택도 있다. 1박 2일 참가 기준으로 5월 20일부터 30일까지는 6만 원, 현장 등록은 8만 원이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미션에 접속하세요! 어제보다 좋은 오늘이 열립니다 [더미션 바로가기]
- [단독] SNS에 매일 신앙 일기… 슛 때리는 ‘그라운드 위의 예배자’
- 종교인 2명 중 1명은 크리스천이지만… 불교 신자는 느는데 크리스천은 제자리걸음
- 남미·중동 등 16개국 출신 교인 어울려… 타종교인도 한 울타리
- ‘목회자의 숙명’ 설교가 어렵다면… 이건 꼭 체크를
- [갓플렉스 시즌5] ‘말씀의 향연’이 쏘아올린 희망의 빛… 고달픈 청춘에 답하다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