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중심지 구산동에 '롯데캐슬 시그니처' 대단위 아파트 들어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 구산동(539번지)에 대단위 아파트인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들어선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이 아파트가 자리한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 부산을 편리하게 오가는 멀티교통망과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춰
경남 김해시 구산동(539번지)에 대단위 아파트인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들어선다.
롯데건설은 이 대단위 아파트 견본주택을 24일 개장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으로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로 조성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65가구와 84㎡B 54가구, 84㎡C 105가구, 84㎡D 162가구, 84㎡E 28가구 등 5개 타입이다. 실수요층이 두터운 84㎡ 단일면적으로 설계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창원과 부산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멀티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하면 30분대로 부산 사상구와 북구 등으로 오갈 수 있다.
승용차로는 김해대로와 금관대로를 통해 창원과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서김해IC와 동김해IC를 이용하면 남해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지선과 연결된다. 더불어 김해터미널과 김해공항을 이용하면 전국 각 지역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멀티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단지 앞에는 구산초교와 구산중고교도 자리해 학군이 뛰어난 편이다.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편리한 쇼핑시설은 물론 김해시청과 김해시법원, 김해문화의전당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걸어서 연지공원과 천문대 체험숲, 테마파크, 캠핑장, 김해운동장과 시민체육공원 등도 자유롭게 오갈 수 있어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아파트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 점과 건설사의 차별화한 특화된 설계, 다양한 커뮤니티를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아파트 내부는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한 넓은 수납공간과 'ㄷ자형'으로 주방공간을 배치한 것은 이 아파트의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더불어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클럽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L-다이닝 카페, 어린이집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을 갖춘다.
아파트 안에는 커뮤니티그린과 웰컴 가든, 그린바이그루브 가든, 그린피트 가든 등 쾌적성을 높이는 특화한 조경으로 설계한 점도 장점이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이 아파트가 자리한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롯데건설 측은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낮추고자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금은 10% 중 5%는 자납, 나머지 5%에 대해 무이자 신용대출로 진행한다.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신축 희소성이 높은 김해 중심지인 구산동에 들어설 '롯데 시그니츠'는 김해시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계약금 일부와 중도금을 무이자로 제공하고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청약 진입 장벽도 낮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은 6월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에는 1순위, 5일에는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6월12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6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아파트 견본 주택은 경남 김해시 외동 1262-5번지 일원에 조성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탄핵안 가결 첫 주말 집회 “윤석열 사퇴하라”
- 민주, 한덕수에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않으면 책임 물을 것”
- ‘잠·삼·대·청’ 토허제 묶어도 올랐다…“신통기획 등 국지적 지정해야”
- 민주당, 이번주 ‘비상행동’ 돌입…탄핵 여론 조성 ‘총동원’
- 트럼프 만난 정용진 “10~15분 심도있는 대화”...정재계 중 처음
- 하이트진로, 세분화 마케팅으로 내수 확장 ‘승부수’
- 헌재, 이진숙 탄핵 변론 연기…尹 심판 집중하나
- 데이식스, K팝 밴드 최초 고척돔 입성…“이런 날이 온다” 감격
- ‘안산보살’ 노상원 자택 점집서 ‘계엄모의’ 수첩 발견
- 홍준표 대구시장, 조기대선 가능성에 “이재명이라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