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의료 이용의 현실적 문제점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과대학 정원 증원 문제로 인한 의료 공백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의료 이용의 현실적 문제점과 해법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회장 김길원)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 20분까지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대한민국 의료 이용의 문제점과 해법'을 주제로 제2회 미디어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과대학 정원 증원 문제로 인한 의료 공백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의료 이용의 현실적 문제점과 해법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원장 왕규창)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회장 김길원)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 20분까지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대한민국 의료 이용의 문제점과 해법’을 주제로 제2회 미디어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1부에서는 이성우 고려대의대 응급의학과 교수가 ‘응급의료전달체계의 현주소’, 박종훈 고려대의대 정형외과학 교수가 ‘대한민국 의료, 공급의 문제인가 소비의 문제인가’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어 이상일 울산의대 예방의학 교수가 ‘합리적 의료 이용을 위한 의료전달체계 개선 방향’, 신찬수 서울의대 내과학 교수가 ‘바람직한 의대 교육 및 전공의 교육’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언론계, 정부, 학계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 관련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민태원 의학전문기자 twm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훈 삼촌, 또 혼자 힘들어하신 거 아니죠?” 중3 편지 화제
- “어딜 이사와”… 할인분양 막는 입주민들 ‘철통경계’
- “별님, 마음아파”… 김호중 음주운전에도 팬들 ‘단일대오’
- 9300원 내면 새끼 안고 사진… 中동물원 또 ‘호랑이 학대’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슈퍼 클래식 강행…티켓 매출 40억원
- 김호중 등 4명 출국금지…경찰, 위드마크 적용해 음주 판단
- 조국 “거부권, 폭탄주 퍼마시듯 사용하는 권한 아냐”
- “퇴사후 정신과 다닌다”… 강형욱 부부 겨냥 글 파문
- 어린이날 식당 일하는 엄마 찾아갔다 ‘몹쓸 손’ 목격
- 승리, 때릴 듯 손 ‘확’…정준영 “너무 웃겨” 충격 다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