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미래 개발자 위한 ‘베터그라운드’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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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게임 개발에 꿈을 품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행사를 성료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7일 CSR 프로그램인 'BETTER GROUND(베터그라운드)' 두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래프톤에서는 실제 게임 개발 직무에 종사 중인 구성원 26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은 크래프톤 구성원이 직접 멘토로 나서 학생이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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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아트 등 다양 직군 멘토링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에 꿈을 품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행사를 성료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7일 CSR 프로그램인 ‘BETTER GROUND(베터그라운드)’ 두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실시했으며,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직군 탐색과 멘토링, 코칭, 실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재능 기부 활동이다.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길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교육 전문 국제 NGO인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와 함께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환영식, 회사 소개, 직무 토크 콘서트,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 순으로 이어졌다. 환영식 연사로 나선 이강석 크래프톤 퍼블리싱 사업본부 본부장이 환영사로 프로그램의 문을 열었다.
베터그라운드 2기에는 최종 109명의 학생이 선정됐다. 일반고를 포함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350여 명이 지원했다. 크래프톤에서는 실제 게임 개발 직무에 종사 중인 구성원 26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멘토단은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퍼블리싱, PM, QA 등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의 관심이 가장 많았던 순서는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이었다.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은 크래프톤 구성원이 직접 멘토로 나서 학생이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개발 중인 게임을 설명하고, 크래프톤 구성원이 게임 개발 전반에 걸쳐 피드백을 제공했다.
한편,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받은 멘토링을 토대로 게임 프로젝트를 완성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 중 10여 개 팀을 선발하여 6월부터 9월까지, 12주간 현업 자의 코칭을 제공하는 후속 멘토링 프로그램 ‘BETTER GROUND UP(베터그라운드 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완성된 게임 프로젝트는 10월~11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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