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부화장' 역할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김해시를 명실상부 '김해 창업선도 도시'로 조성하고자 일명 '창업사관학교 부화장'으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진흥원 최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신규 입주 기업체와 졸업기업 13개사를 대상으로 '2024년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교식'을 개최했다.
김종욱 진흥원장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체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토대로 김해시가 창업 선도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김해시를 명실상부 '김해 창업선도 도시'로 조성하고자 일명 '창업사관학교 부화장'으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진흥원 최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신규 입주 기업체와 졸업기업 13개사를 대상으로 '2024년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교식'을 개최했다. 김해형 창업사관학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원 혜택은 '입주공간제공'과 '창업기업 전문육성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사업화자금 지원' '유관기관 연계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하다. 진흥원은 이같은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기업체의 성장을 돕고 있다.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주요 성과로는 지난해 기준 총 3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더불어 신규고용 38명과 정부지원사업 24건(10억6000만원 상당),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지식재산권 38건 출원·등록 등의 눈부신 성과를 창출했다.
진흥원은 입교식에서 신규 입주기업과 졸업기업 13개사에 입학증서를 수여했고 헌신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비앤테크(대표 방용휘)에는 표창장을 전달했다.
진흥원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운영사업은 물론 다양한 기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내 창업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종욱 진흥원장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체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토대로 김해시가 창업 선도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흥원과 김해시는 창업종합 멘토링과 사업화자금 지원, 창업공간 제공, 창업투자 연계 등으로 총 64개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진흥원은 '김해창업카페'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김해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등 4개의 창업기업 보육공간을 무기로 이른바 김해형 창업기업체의 부화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노소영, 대법원까지 간다…상고심서 재산분할 다툴 듯
- “崔 동거인에 1000억 증여”…노소영 법률대리인, 허위사실공표 검찰 송치
- 비상걸린 尹지지율…박근혜 탄핵 직전인 ‘17%’ 찍어 [갤럽]
- 올해, 지난해보다 평균 온도 더 높다…유엔 “온실가스 감축해야”
- 법사위, ‘검찰 특활비 0원’ 예산안 의결…與 “보복 삭감”
- 美연준 금리 인하, 사퇴 거부한 파월…한국 증시도 ‘숨고르기’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막 올린 ‘2024 코세페’…경기 반등 불씨 살린다 [가봤더니]
- 대체로 맑은 날씨에 추위 풀린다…낮 최고 16~21도
- “매트리스 찌꺼기도 옷이 된다”…슬로우베드의 진짜 친환경 [가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