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작가전문교육원, 김세겸 작가 원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산어보> 로 청룡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한 김세겸 작가가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부설 영상작가전문교육원장으로 취임했다. 자산어보>
김세겸 원장 체제로 64기 교육생을 맞이하는 영상작가전문교육원은 기초반, 전문연구반, 창작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한편, 영상작가전문교육원 64기 정규강좌 구성은 오는 5월 24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은 뒤, 27일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 및 커리큘럼과 원서 접수는 영상작가전문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moviegle.com)에서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선필 기자]
▲ 영상작가전문교육원 64기 과정 강사진. |
ⓒ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
<자산어보>로 청룡영화상 각본상을 수상한 김세겸 작가가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부설 영상작가전문교육원장으로 취임했다.
김세겸 원장은 <흡혈형사 나도열>을 비롯해 <변산> <자산어보>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장르 영화를 두루 경험한 바 있다. 김 원장은 "3년 전, 우연한 계기로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를 하며 자질 있는 후학들이 사소한 포인트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게 되었다"며 "적어도 내가 겪은 착오와 위기들을 다음 세대들이 되풀이하지 않길 바라고, 더 좋은 작품을 집필하는 환경이 이뤄지길 바라며 직을 수락하게 되었다"고 수락 이유를 밝혔다.
김세겸 원장 체제로 64기 교육생을 맞이하는 영상작가전문교육원은 기초반, 전문연구반, 창작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기초반 강좌엔 < 82년생 김지영 > 각색의 김효민 작가, <간신> 각본인 이윤성 작가가 강사를 맡았고, 전문연구반엔 <극적인 하룻밤> 하기호 감독, <공공의 적> 각본 백승재 작가가, 창작반은 <탐정:리턴즈> 각색의 조동오 감독이 강사로 참여한다.
김세겸 원장은 "글로벌 K-콘텐츠의 대흥행의 근간은 예나 지금이나 시나리오의 힘"이라며 "이른바 '쇼츠 감성'이라 불리는 현 시대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강좌 수는 줄이되 더욱 다양하고 임팩트 있는 강사진과 커리큘럼으로 이번 64기 강좌를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상작가전문교육원 64기 정규강좌 구성은 오는 5월 24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은 뒤, 27일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 및 커리큘럼과 원서 접수는 영상작가전문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moviegle.com)에서 가능하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또 거부권? 야당 "탄핵 마일리지 쌓는 일"
- "일본사람들이 광주를 위해 싸운 게 너무 감동이야"
- 자영업자 살리는 방법 줄줄이 외면, 정부는 대체 왜 이럴까
- 해외직구 금지 논란에 소환된 '유인촌 아이패드' 사건
- 열흘 만에 음주운전 고백, 김호중의 대단한 거짓말
- "김건희 명품백 영상 '사용 불가', YTN의 눈물겨운 충성경쟁"
- 민가 바로 뒤 아찔한 고속도로 공사... "산사태 날까 걱정"
- 검찰 출두 백은종 "김건희 여사 청탁 관련 카톡 있다"
- 대통령실 "직구 혼란 송구... 대통령 보고 정책 아냐"
- "대구시의 취재 기자 폭행, 언론자유 부정하고 인권 퇴행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