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얼굴 부기 빼려 귀에 ‘이것’ 걸어… 정말 즉각적인 효과 있을까?

이아라 기자 2024. 5. 19. 1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백지영(48)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거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백지영은 메이크업을 받던 도중 얼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걸었다.

귀 고무줄 리프팅은 부기 제거에 일시적인 효과가 있다.

귀 주변에는 신체에 중요한 림프절이 있고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 고무줄로 귀 주변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가 빠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가수 백지영(48)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백지영 Baek Z Young’ 캡처
가수 백지영(48)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거는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백지영 Baek Z Young’에는 ‘백지영의 솔직한 해외 촬영 비하인드 영상 (태국먹방, 고급별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백지영은 메이크업을 받던 도중 얼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걸었다. 10분이 지난 후 백지영은 “귀가 얼얼하다. 벌써 부기가 빠졌다”며 귀에 고무줄을 뺐다. 백지영이 한 귀 고무줄 리프팅,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

귀 고무줄 리프팅은 부기 제거에 일시적인 효과가 있다. 귀 주변에는 신체에 중요한 림프절이 있고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 고무줄로 귀 주변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가 빠진다. 림프절을 순환시키면서 얼굴의 부종이 빠져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다. 다만 귀에 고무줄을 걸 때 주의 사항이 있다. 고무줄을 착용할 때 귀 크기에 맞는 고무줄을 선택해야 한다. 너무 작은 고무줄을 사용하면 귀가 세게 자극돼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귀 고무줄은 30분 이상 착용하지 않는 게 좋다.

림프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림프액이 축적돼 얼굴뿐만 아니라 팔, 다리까지 붓게 된다. 고무줄 관리법 외에도 림프의 방향과 흐름대로 손이나 도구를 활용해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부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림프절 방향으로 풀어줘야 효과가 있다. 림프 반대 방향으로 시행하거나, 과도하게 센 압력으로 풀게 되면 오히려 얼굴이 더 부을 수 있다. 마사지하기 전에는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부드러운 크림이나 로션 등의 제품을 바르고 하는 게 좋다.

한편 얼굴 부기 제거에 괄사도 많이 사용한다. 괄사는 작은 기구를 이용해 신체 특정 부분을 누르거나 마찰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 역시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몸이 붓는 이유는 보통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다. 혈관 탄력이 떨어지고 혈관의 투과성(통과나 침입을 허용하는 성질)이 높으면 혈관 속 수분이 쉽게 빠져나와 몸이 잘 붓는다. 괄사 마사지로 피부를 자극하면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 분비가 촉진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또 과도하게 힘이 들어간 힘줄이나 근육도 이완시켜 근육통이나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 다만 얼굴에 피부염이 있거나 여드름이 심하다면 괄사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괄사 마사지를 할 때 사용하는 윤활제와 오일류가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어서다. 오일 사용으로 피부염이 악화되거나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