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얼굴 부기 빼려 귀에 ‘이것’ 걸어… 정말 즉각적인 효과 있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백지영(48)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거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백지영은 메이크업을 받던 도중 얼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걸었다.
귀 고무줄 리프팅은 부기 제거에 일시적인 효과가 있다.
귀 주변에는 신체에 중요한 림프절이 있고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 고무줄로 귀 주변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가 빠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백지영 Baek Z Young’에는 ‘백지영의 솔직한 해외 촬영 비하인드 영상 (태국먹방, 고급별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백지영은 메이크업을 받던 도중 얼굴 부기 제거를 위해 귀에 고무줄을 걸었다. 10분이 지난 후 백지영은 “귀가 얼얼하다. 벌써 부기가 빠졌다”며 귀에 고무줄을 뺐다. 백지영이 한 귀 고무줄 리프팅,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
귀 고무줄 리프팅은 부기 제거에 일시적인 효과가 있다. 귀 주변에는 신체에 중요한 림프절이 있고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 고무줄로 귀 주변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가 빠진다. 림프절을 순환시키면서 얼굴의 부종이 빠져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다. 다만 귀에 고무줄을 걸 때 주의 사항이 있다. 고무줄을 착용할 때 귀 크기에 맞는 고무줄을 선택해야 한다. 너무 작은 고무줄을 사용하면 귀가 세게 자극돼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귀 고무줄은 30분 이상 착용하지 않는 게 좋다.
림프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림프액이 축적돼 얼굴뿐만 아니라 팔, 다리까지 붓게 된다. 고무줄 관리법 외에도 림프의 방향과 흐름대로 손이나 도구를 활용해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부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림프절 방향으로 풀어줘야 효과가 있다. 림프 반대 방향으로 시행하거나, 과도하게 센 압력으로 풀게 되면 오히려 얼굴이 더 부을 수 있다. 마사지하기 전에는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부드러운 크림이나 로션 등의 제품을 바르고 하는 게 좋다.
한편 얼굴 부기 제거에 괄사도 많이 사용한다. 괄사는 작은 기구를 이용해 신체 특정 부분을 누르거나 마찰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 역시 부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몸이 붓는 이유는 보통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다. 혈관 탄력이 떨어지고 혈관의 투과성(통과나 침입을 허용하는 성질)이 높으면 혈관 속 수분이 쉽게 빠져나와 몸이 잘 붓는다. 괄사 마사지로 피부를 자극하면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 분비가 촉진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또 과도하게 힘이 들어간 힘줄이나 근육도 이완시켜 근육통이나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 다만 얼굴에 피부염이 있거나 여드름이 심하다면 괄사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괄사 마사지를 할 때 사용하는 윤활제와 오일류가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어서다. 오일 사용으로 피부염이 악화되거나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렇게' 자면 얼굴 팅팅… 부기 빼는 수면법은?
- 연예인들, 귀에 고무줄 걸어 '얼굴 부기 빼기' 유행… 정말 빨리 빠질까?
- 김유정, 얼굴 부기 빼는 방법 공개… '이것' 즐겨 한다고?
- “모르고 방치하는 경우 많아”… 놔두면 턱뼈 녹는 ‘입속 시한폭탄’의 정체는?
- “살 더 빠졌다” 17kg 감량 홍윤화, 작아서 못 입던 옷 맞아… ‘이것’ 덕분에 뺐다고?
- “4년만 복귀, 파격 노출” 김사랑, 동안 비결은? ‘이것’ 안 먹는다는데…
- “60대 맞아?” 황신혜, 쩍 갈라지는 다리 근육… 어떤 운동하나 보니?
- “고양이 되고파, 성형에 1000만원 썼지만”… 얼굴 망가지고 부작용 ‘후회’, 무슨 사연?
- “7일간 ‘이 음식’만 먹었더니”… 피부 눈에 띄게 달라진 英 남성, 뭐였을까?
- “운동 없이 37kg 감량” 30대 女, ‘아침 식단’만 바꿨더니 성공… 뭐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