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사기+거듭된 실패에 생활고…子 등록금도 못내" (회장님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조관우가 과거 생활고를 고백했다.
13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인순이와 조관우가 함께하는 고퀄리티 음악회가 펼쳐졌다.
조관우는 "인순이가 노래 선물하러 간다기에 함께 하고 싶어서 왔다. 대 선배님 보고싶기도 하고 사실 좀 떨린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조관우는 어렸을 적 친척집에서 더부살이를 했던 경험을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서영 기자) 가수 조관우가 과거 생활고를 고백했다.
13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인순이와 조관우가 함께하는 고퀄리티 음악회가 펼쳐졌다.
이날 양촌리에는 천상의 목소리 조관우가 등장했다. 학교 다닐 때 가야금을 전공했다는 조관우는 특별히 본인 가야금까지 준비했다.
조관우는 "인순이가 노래 선물하러 간다기에 함께 하고 싶어서 왔다. 대 선배님 보고싶기도 하고 사실 좀 떨린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수미에 "35년 전에 저희집에서 뵀다. 군대 휴가 나왔을 때 그때 선생님이 집에 계셔서 깜짝 놀랐다. 저희 아버지한테 소리 배우셨잖아요"라며 아버지를 통한 인연을 밝혔다.
조관우는 어렸을 적 친척집에서 더부살이를 했던 경험을 고백했다.
조관우는 "어렸을 때부터 엄한 아버지 밑에서 자라면서 부모님의 이혼으로 큰 상처를 겪었다"고 전했다.
이어 "내가 자식을 낳거나 하면 '절대 아버지 같지 않아야지'라고 다짐했지만 두 번의 이혼으로 자신과 똑 닮은 아들의 삶을 아버지가 안타까워하셨다"고 전했다.
또 아버지 조통달은 음악을 하는 조관우를 쉽게 인정하지 않았다고.
조관우는 "1집 발매 후 쉬지않고 연달아 하는 콘서트를 열었고, 아버지는 내 실력을 학인하기 위해 콘서트장에 방문하셨다. 수많은 팬을 보고 놀란 아버지가 무대에 올라오셔서 '가성으로 득음의 경지에 올랐구나'라고 말했다"며 비로소 인정 받았다고 전했다.
4명의 자녀를 둔 조관우는 첫째 아들은 조관우를 위해 코러스를 해주기도 하고 둘째 아들은 작곡가로 조관우의 음악을 편곡한다고 말했다.
자녀들에게 미안했던 순간을 묻는 김용건에 "부족한 게 많아서 음악밖에 몰랐다. 사기와 실패로 생활고를 겪었던 시절 아들에게 등록금도 줄 수 없어서 미안했다"고 밝혔다.
또 "힘든 현실로 인해 괴로움을 술로 도피했을 때 자신을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더 미안했다"고 전했다.
사진 = tvN STORY
박서영 기자 dosanba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식이 언제더라"…'최진실 딸' 최준희, ♥남친과 애정 과시
- '이동국 아들' 시안, 골프대회 2등…차세대 유망주답네
- 김승수, 딸 입양→양정아에 '청혼'…"같이 양육할래?" (미우새)[전일야화]
- 보톡스 맞은 박명수, 안면경락 후 갸름해진 근황…"자신감↑" (할명수)
- "신고해 주세요" '나는 솔로' 20기 정숙, 피해 호소 후 근황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