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넘치는 '슈퍼노바'…에스파의 폭발적 '쇠맛' 매력 [쥬크박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가 폭발적 '쇠맛' 매력으로 컴백을 예열했다.
13일 오후 6시, 에스파(카리나, 윈터, 닝닝, 지젤)의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곡 '슈퍼노바(Supernova)'가 선공개됐다.
'슈퍼노바'는 첫 정규앨범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로, 이날 선공개곡으로 먼저 베일을 벗었다.
이날 '슈퍼노바'를 선공개하면서 에스파가 보여줄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그룹 에스파가 폭발적 '쇠맛' 매력으로 컴백을 예열했다.
13일 오후 6시, 에스파(카리나, 윈터, 닝닝, 지젤)의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곡 '슈퍼노바(Supernova)'가 선공개됐다.
에스파는 오는 27일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을 발매한다. '슈퍼노바'는 첫 정규앨범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로, 이날 선공개곡으로 먼저 베일을 벗었다.
'슈퍼노바'는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무게감 있는 킥과 베이스 기반의 미니멀한 트랙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특히 다른 차원의 문이 열리는 사건의 시작을 초신성에 빗댄 가사로 에스파 세계관 시즌 2의 본격적인 스토리텔링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문이 열려 / 서로의 존재를 느껴 / 마치 Discord / 날 닮은 너 너 누구야."
"질문은 계속돼 Ah Oh Ay / 우린 어디서 왔나 Oh Ay / 느껴 내 안에선 / Su su su Supernova."
에스파는 '슈퍼노바' 가사를 통해 내 안의 대폭발이 시작되었음을 힙한 무드로 표현했다. 곡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가사로 인해 에스파 특유의 '쇠맛' 매력 역시 극대화된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도 인상적이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능동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는 에스파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콘셉추얼한 영상미가 에스파의 독보적인 정체성도 보여준다.
또한 폭발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시원한 동작의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초신성'을 뜻하는 곡명과 맞는 안무가 탄생한 셈이다.
에스파는 첫 정규앨범으로 일찍이 기대감을 모으고 있던 바. 이날 '슈퍼노바'를 선공개하면서 에스파가 보여줄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식이 언제더라"…'최진실 딸' 최준희, ♥남친과 애정 과시
- 김승수, 딸 입양→양정아에 '청혼'…"같이 양육할래?" (미우새)[전일야화]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에게 '친언니 추행' 위자료 350만 원 청구
- 박수홍, '동거설 주장' 형수와 1시간 반 재판…"사생활 문제로 비공개" (엑's 현장)[종합]
- '이동국 아들' 시안, 골프대회 2등…차세대 유망주답네
- '의자왕' 이동건, 공개연애 5번에 억울 심정..."솔직했을 뿐" (미우새)[전일야화]
- 이효리♥이상순, 서울 오더니 더 바빠…'60억 집' 떠나 즐긴 여유
- '13세와 동거' 20만 유튜버, 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송영길, 쌍꺼풀 수술 해명 "의료 사고인 줄…母 강제 시술" (아침마당)
- '결혼' 민경훈, ♥신기은 PD 손 꼭잡고 싱글벙글 "너무 아름다운 결혼식"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