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3경기 연속골 가자!' 황희찬 변함없이 선발, 울버햄턴 팰리스전 선발 명단 공개

김희준 기자 2024. 5. 11. 2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이 3경기 연속골을 정조준한다.

황희찬은 해당 경기에서 초반부터 좋은 활약을 펼쳤고, 전반 20분에는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으나 득점에는 실패했다.

울버햄턴도 황희찬의 득점에 힘입어 2-1로 이기며 리그 7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상승세를 탄 황희찬이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희찬(울버햄턴원더러스).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황희찬이 3경기 연속골을 정조준한다.


1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울버햄턴과 크리스탈팰리스가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7라운드를 치른다. 울버햄턴은 리그 12위(승점 46), 팰리스는 14위(승점 43)에 위치해있다.


경기 전 울버햄턴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황희찬과 마테우스 쿠냐가 투톱으로 출격하고 부바카르 트라오레, 마리오 르미나, 주앙 고메스가 미드필더진을 이룬다. 라얀 아이트누리와 넬송 세메두가 윙백에 위치하고 토티 고메스, 막시밀리안 킬먼, 맷 도허티가 수비라인을 구축하며 주제 사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황희찬은 시즌 막바지 결정력을 다시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리그 전반기 10골을 넣을 만큼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하다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 카타르 아시안컵 차출을 기점으로 소속팀에서 득점포를 터뜨리지 못했다. 중간에 부상이 있기는 했어도 나올 때마다 경기력이 좋았기 때문에 득점만 나온다면 다시금 날갯짓을 펼 수 있었다.


루턴타운전 마침내 혈이 뚫렸다. 황희찬은 해당 경기에서 초반부터 좋은 활약을 펼쳤고, 전반 20분에는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으나 득점에는 실패했다. 그러던 전반 39분 쿠냐가 몸싸움으로 상대 수비를 이겨내고 지켜낸 공을 황희찬에게 보냈고, 황희찬이 페널티박스 안까지 공을 몰고 간 뒤 감각적으로 공을 멈춰세워 상대 수비를 제치고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울버햄턴도 황희찬의 득점에 힘입어 2-1로 이기며 리그 7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맨체스터시티와 경기에서는 2경기 연속골에 성공했다. 0-3으로 뒤지던 후반 8분 벨레가르드가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에데르송 골키퍼가 제대로 쳐내지 못했고, 반대편 골문에 있던 황희찬이 곧바로 슈팅해 골망을 갈랐다. 이 골은 1-5로 패한 울버햄턴에 유일한 위로가 됐다.


상승세를 탄 황희찬이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상대는 팰리스다. 황희찬은 전반기에 팰리스를 상대로 득점을 기록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이번에도 득점에 성공하면 올 시즌 처음으로 리그에서 3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한다. 시즌 초반에는 입스위치타운과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경기를 포함해 3경기 연속골을 신고한 바 있다.


사진= 울버햄턴원더러스 X(구 트위터)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