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한국의 우수콜센터' 수상…"큐텐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텐은 계열사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의 고객센터가 이커머스 업계 내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큐텐의 계열사인 위메프 또한 91점으로 차점을 기록하며 우수 콜센터로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큐텐의 고객경험(CX) 조직 통합을 기반으로 각 계열사의 강점만을 차용해 고객 응대 품질과 서비스 효율성을 높인 것에서 비롯됐다.
큐텐은 계열사 전체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견인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큐텐은 계열사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의 고객센터가 이커머스 업계 내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평가에서 위메프도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티몬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7개사 중 최고점을 받으며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뽑혔다.
서비스 품질 영역 중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평균 이상을 획득하며 총점 93점을 획득했다. 큐텐의 계열사인 위메프 또한 91점으로 차점을 기록하며 우수 콜센터로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큐텐의 고객경험(CX) 조직 통합을 기반으로 각 계열사의 강점만을 차용해 고객 응대 품질과 서비스 효율성을 높인 것에서 비롯됐다. 특히 큐텐 통합 CX 조직은 상담 품질관리를 외주 의뢰가 아닌 자체적으로 체계화했는데 티몬의 경우 큐텐 인수 이후 콜 응대율 99%, 20초 이내 응답률 평균이 95%를 상회하는 등 상담 속도와 적합성 모두를 개선하는 성과를 얻었다.
큐텐은 계열사 전체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견인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각 계열사가 오랜 기간 쌓아온 상담관리 노하우를 인터파크커머스와 AK몰 등 계열사를 비롯 큐텐의 글로벌 고객 대상 서비스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김준영 큐텐 SQM(Service Quality Management) 본부장은 “큐텐은 물론 국내 계열 플랫폼들이 가진 강점들을 집약해 고객 서비스 개선과 차별화를 거듭할 예정”이라며 “큐텐이 북미 및 유럽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를 인수하며 전 세계로 영역을 확장한 만큼 K이커머스의 서비스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국경 없는 쇼핑의 만족도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제 사랑을 과격하게 해서'…"남편과 상간녀가 홈캠에 잡혔습니다"
- "김정은, 매년 처녀들 골라 성행위" 北기쁨조 실체 폭로한 탈북女
- 일곱째 낳아 1억 받은 고딩엄빠…후원금 전부 여기에 썼다
- 성폭행 저지른 정명석에 무릎꿇은 경찰…현직 경감 '주수호'였다
- 예비신랑 몰래 11살 男제자와 관계…들통난 여교사 만행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