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없어도 지지 않는 레버쿠젠, 48경기 무패…'무패 3관왕'까지 5경기

조효종 기자 2024. 5. 6. 1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어04레버쿠젠의 무패 질주는 감독이 없어도 계속된다.

6일(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2023-2024 독일 분데스리가 32라운드를 가진 레버쿠젠이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를에 5-1로 대파했다.

다음 경기에서 지지 않으면 단독 1위로 올라선다.

준결승 1차전 원정 경기에서 AS로마에 이긴 상태라 2차전 홈 경기에서 비기기만해도 결승에 오른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비 알론소 바이엘04레버쿠젠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바이어04레버쿠젠의 무패 질주는 감독이 없어도 계속된다.


6일(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2023-2024 독일 분데스리가 32라운드를 가진 레버쿠젠이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를에 5-1로 대파했다.


현재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감독인 샤비 알론소 감독이 경고 누적으로 벤치에 앉지 못했음에도 레버쿠젠의 승리에는 지장이 없었다. 전반 12분 그라니트 자카의 선제골로 앞서간 레버쿠젠은 전반 32분 위고 에키티케에게 동점골을 내줬지만 전반 44분 파트리크 시크의 득점으로 다시 우위를 점했다. 그리고 후반 에세키엘 팔라시오스, 제레미 프림퐁, 빅터 보니페이스의 연속골을 더해 대승을 거뒀다.


5골을 추가한 레버쿠젠의 올 시즌 리그 득점 기록은 82골이 됐다. 스포츠 통계 업체 'OPTA'에 따르면 이는 구단 역사상 1부 리그 최다 득점 신기록이다.


그라니트 자카(바이어04레버쿠젠). 게티이미지코리아

레버쿠젠은 여러모로 '역대급' 시즌을 보내고 있다. 이미 단일 시즌 분데스리가 연속 경기 무패 기록을 경신했다. 이제 분데스리가 역사상 첫 무패 우승에 도전한다. 32라운드까지 26승 6무를 기록 중이다. 잔여 경기가 2경기 남았는데 일정도 괜찮은 편이다. 다음 라운드에서 14위 보훔 원정을 떠나고, 리그 최종전에서 9위 아우크스부르크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두 팀과의 올 시즌 앞선 맞대결에선 모두 승리를 챙긴 바 있다.


리그를 넘어 시즌 무패를 기록 중이기도 하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등 컵대회를 포함해 48경기 40승 8무로, 지금까지도 패배 없이 시즌을 보내고 있다. 48경기 무패는 유럽 대항전이 생긴 이후 최다 경기 연속 무패 유럽 1위 기록이다. 프랑크푸르트전 승리로 1960년대 벤피카와 동률을 이뤘다. 다음 경기에서 지지 않으면 단독 1위로 올라선다.


샤비 알론소 바이엘04레버쿠젠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5경기만 더 지지 않으면 시즌 전체를 무패로 마치는 대기록을 작성한다. 리그 2경기와 더불어 유로파리그 2경기, 준결승 2차전과 결승전이 남아있다. 준결승 1차전 원정 경기에서 AS로마에 이긴 상태라 2차전 홈 경기에서 비기기만해도 결승에 오른다. DFB(독일축구협회)포칼은 결승만 남겨두고 있다. 26일 결승에서 2.분데스리가(2부) 구단 카이저슬라우테른을 상대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