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는 아침에… 오메가3는 언제 먹어야 효과 좋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양제는 식품을 통해 충분히 보충하지 못한 영양소를 채워 주는 이점이 있다.
건강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정확한 섭취량과 섭취 시간을 지켜야 한다.
◇비타민B는 오전 중비타민B군은 오전 중에 섭취하는 게 바람직하다.
비타민B는 호르몬 생성과 식욕 및 에너지 대사에 쓰이는 영양소로 아침에 섭취한 뒤 그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게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아침 식사 후
비타민C는 아침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게 가장 좋다. 비타민C는 산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오후 늦게 복용하면 잠이 오지 않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비타민C는 ▲혈관 ▲연골 ▲근육 ▲콜라겐 형성 및 기능 유지에 쓰이는 영양소다.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오메가3는 점심 식사 전후
오메가3는 점심 식사 전후에 섭취하는 게 좋다. 오메가3는 생선 기름으로 만들어져 비린내로 인한 메스꺼움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속 쓰림이나 트림, 위장 장애 등 부작용을 줄이고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건강한 지방으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철분은 공복에
철분은 식사 한 시간 전이나 식사 두 시간 후에 복용하는 게 좋다. 철분은 공복에 가장 흡수율이 높고 음식이 철분 흡수율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철분은 신체 성장 및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빈혈을 예방한다.
◇비타민B는 오전 중
비타민B군은 오전 중에 섭취하는 게 바람직하다. 비타민B는 호르몬 생성과 식욕 및 에너지 대사에 쓰이는 영양소로 아침에 섭취한 뒤 그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게 좋다.
◇칼슘은 저녁 때
칼슘은 저녁에 섭취하는 게 좋다. 칼슘은 근육이나 신경을 안정시키는 기능이 있어 저녁에 섭취하면 숙면을 돕는다. 칼슘은 위산과 만나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먹는 게 가장 좋다.
◇마그네슘은 잠자기 15분 전
마그네슘은 잠자기 15분 전에 복용해야 한다. 마그네슘은 편안한 수면을 돕고 근육을 강화하는 영양소로 숙면과 휴식을 위해 이때 섭취하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양제만 먹으면 속이 안 좋아요”… ‘이 성분’ 원인일 수도
- ‘아까 커피 마셨는데’… 카페인 방해 안 받으려면 영양제 ‘이때’ 먹어야
- 약 먹은 뒤엔 '디카페인 커피'도 마시지 마세요… 이유 뭐길래?
- 95kg 이장우, 퉁퉁 부은 얼굴 공개… ‘요요’ 자주 겪으면 위험하다고?
- 조여정, 촬영 전엔 '이 음식' 안 먹어… 허기 달래는 비법도 있다?
- “16개월 아들 호흡곤란, 뒤늦게 인지” 윤승아, 자책… 아이 ‘기관지염’ 신호 뭘까?
- “20년 전부터 ‘이것’ 끊었다”… 송승헌이 밝힌 ‘두 가지’ 동안 비결은?
- 인공눈물, 뚜껑 따는 방법에 따라 '미세 플라스틱' 함량 달라진다
- 산다라박, 말랐지만 ‘볼륨감’은 유지… ‘두 가지’ 음식 꼭 챙긴다는데?
- '최강 동안' 장나라, 최근 '이 운동'에 빠졌다… 파워가 장난 아니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