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도 되는 멤버=공민지" 발언 뭇매…대성, 결국 3개월만 사과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YG에서 가장 한 게 없는 아티스트는 2NE1"이라는 발언으로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은 그룹 빅뱅 출신 대성이 결국 3개월여 만에 사과했다.
이날 대성은 게스트인 산다라박에게 "내가 뭔가 좀 잘못했다"고 사과를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대성의 출연 소식에 많은 이들은 '클럽 버닝썬 게이트'로 성매매 알선 등 9개 혐의로 실형을 살고 나온 승리부터 빅뱅 완전체 가능성 등 다채로운 질문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YG에서 가장 한 게 없는 아티스트는 2NE1"이라는 발언으로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은 그룹 빅뱅 출신 대성이 결국 3개월여 만에 사과했다.
지난 3일 대성은 유튜브 채널 '집대성'를 통해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함께 몸담은 산다라박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대성은 게스트인 산다라박에게 "내가 뭔가 좀 잘못했다"고 사과를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는 "얼마 전에 심기를 좀 불편하게 한 거 아닌가 싶어서 불렀다"며 "특히 저는 공민지에게 특별히 미안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민지에게 따로 연락을 안 하셨나"라는 산다라박의 물음에 대성은 "내가 민지 연락처가 없다"며 따로 해명할 기회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대성은 공민지를 향한 영상 편지를 남기기도. 그는 "예전부터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공민지가) 데뷔할 때부터 '대성 닮은 꼴'이러면서 화제가 됐었는데 여자한테 결코 좋은 타이틀이 아니라는 걸 알았다"면서 거듭 사과했다.
지난 2월, 대성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나락퀴즈쇼'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나락퀴즈쇼'는 게스트에게 정치, 역사, 사생활 등 답하기 곤란한 질문을 던지고 곤경에 빠트리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대성의 출연 소식에 많은 이들은 '클럽 버닝썬 게이트'로 성매매 알선 등 9개 혐의로 실형을 살고 나온 승리부터 빅뱅 완전체 가능성 등 다채로운 질문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정작 많은 이들이 기대했던 승리, 빅뱅 완전체 관련 질문은 나오지 않았다. 빅뱅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한 대신 대성은 같은 소속사 동료였던 2NE1을 수차례 소환했다. YG에서 가장 한 게 없는 아티스트를 묻자 2NE1을 택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2NE1 멤버들 중 없어도 되는 멤버를 고르라는 물음에는 공민지를 언급, 해당 영상이 공개된 후 누리꾼들은 승리, 빅뱅 등 나올 법한 질문은 나오지 않은 상황 속에서 타그룹을 언급하며 희화화하는 건 무례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튜브 채널 캡처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게 알려진 결혼…26세 연상 재벌→혼전임신, 제2의 삶 [엑's 이슈]
- '나는솔로' 1기 영수, 영자 스토킹 해명→환승 저격? " 피해자 코스프레 안타까워"
- 박나래, ♥3살 연하 배우와 결혼…"깜짝 놀라" 반응 폭발 [엑's 이슈]
- '하반신 마비' 박위, 결혼 앞두고…"안타까운 소식 전합니다"
- 이윤성 "몸무게 90kg 육박"…조기 갱년기 고백까지
- 현빈, ♥손예진과 아들 외모로 경쟁 "서로 본인 닮기를 원해" (유퀴즈)
- [단독] '55세 득녀' 양준혁, 첫딸 팔팔이 안고 흐뭇 "날 닮은 듯" (인터뷰 종합)
- '사별' 사강, 아픔 뒤로한 생일파티..."하늘에서 아이들 지켜줘 듬직" (솔로라서)[종합]
- '술방' 역풍 엊그제인데…"팬티 내리고, 실려가고" 끝없는 술타령 '우려↑' [엑's 이슈]
- "폐업→5억 전세 사기" 양치승, 피해 호소ing…최강희·성훈 응원 봇물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