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시즌 종료 후 곧바로 한국행…"5월 마지막 주에 서울서 친선전" (西 매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라리가를 대표하는 명문 바르셀로나가 14년 만에 대한민국 방문을 추진 중이다.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는 29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는 수익 창출을 위해 시즌이 끝나면 서울에서 친선 경기를 뛸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매체는 "바르셀로나는 엄청난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시즌 종료 후 친선 경기를 치르기로 했다"라며 "클롭은 5월 마지막 주에 경기를 주선하기로 계획해 마침내 한국에서 친선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데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스페인 라리가를 대표하는 명문 바르셀로나가 14년 만에 대한민국 방문을 추진 중이다.
스페인 매체 '스포르트'는 29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는 수익 창출을 위해 시즌이 끝나면 서울에서 친선 경기를 뛸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 라리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빅클럽이다. 과거 리오넬 메시, 사비 에르난데스, 안드레아스 이니에스타 등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들과 함께 유럽 전역을 호령하던 시절도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 중이다.
현재 2023-24시즌을 마무리 하는 단계에 접어든 바르셀로나가 시즌이 종료되며 곧바로 대한민국 땅을 밟을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매체는 "바르셀로나는 엄청난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시즌 종료 후 친선 경기를 치르기로 했다"라며 "클롭은 5월 마지막 주에 경기를 주선하기로 계획해 마침내 한국에서 친선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데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친선전은 리그가 종료되는 5월 26일과 국가대표팀이 대륙별 컵대회를 준비하기 시작하는 6월 1일 사이에 치러진다"라고 덧붙였다.
바르셀로나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5월 27일 세비야와의 라리가 38라운드를 끝으로 2023-24시즌을 마친다. 이후 일부 선수들은 약간의 휴식을 취한 후 2024 유럽축구연맹(UEFA) 유럽축구선수권 대회와 코파 아메리카를 앞두고 있는 국가대표팀의 부름을 받는데, 선수들이 대표팀에 차출되기 전 한국에서 친선전을 가져 수익을 창출활 계획이다.
매체는 "목적지는 작년에 안드레아스 이니에스타가 있던 비셀 고베(일본)와 마찬가지라고 다시 한번 아시아이다"라며 "한국 역시 축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성공이 확실해 보인다"라고 전했다.
또 "이번 친선전을 조직하기 위해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일본에서 열린 경기를 주관했던 회사인 NSN 도움을 받았다"라며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도쿄 때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도 좋은 이미지를 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바르셀로나는 재정과 브랜드가 강화되는 걸 보게 될 것"이라며 "그들이 스포츠적인 명성을 회복하려고 노력하는 시기에 세계 각지에서 뛰는 건 그들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위치에 있게 한다"라고 주장했다.
만약 바르셀로나의 한국 방문이 공식적으로 확정된다면 지난 2010년 이후 14년 만에 한국 땅을 밟게 된다.
2010년 여름 당시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끌던 바르셀로나는 한국을 찾아 서울월드컵경기자에서 K리그 올스타팀과 친선전을 펼쳤다. 친선전은 바르셀로나의 5-2 대승으로 끝났는데, 당시 전반 29분에 교체 투입된 리오넬 메시는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교체됐지만 짧은 시간 동안 2골을 터트리며 클래스를 과시했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프렝키 더용, 마르크-안드레 테어 슈테겐 등을 비롯해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을 보유 중인 바르셀로나의 14년 만에 방한이 성사될 경우 한국 축구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 완판녀' 김이서, 응원 도중 무대에서 민망한 사태 포착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청첩장 공개하더니…웨딩화보 깜짝 공개
- '맥심 선정 섹시女 1위' 노브라 골퍼, 실력도 최고!…팬들 "꿈의 점수" 감탄
- "지명 기다려"…K팝 걸그룹 멤버, 술집 접대부 영상 '충격'
- 이동국 딸 설아, 폭풍 성장 근황…물오른 미모 '눈길'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