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신규 장기요양기관 운영컨설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장기요양기관 개설단계부터 안정적인 운영과 적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기관 운영컨설팅'을 추진한다.
이에 2022년부터 시작한 신규 장기요양기관의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 시범운영이 올해 3차로 진행된다.
하지만 3차 시범운영에서는 신규기관에 필요한 점검 항목을 중심으로 기관별 2회 방문해 체계적인 관리와 맞춤형 상담 제공에 중점을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장기요양기관 개설단계부터 안정적인 운영과 적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기관 운영컨설팅’을 추진한다.
장기요양기관 대상 정기평가 결과 신규기관들이 최하위(E) 등급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규기관이 개설 초기부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2022년부터 시작한 신규 장기요양기관의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 시범운영이 올해 3차로 진행된다.
1~2차 시범운영은 기관을 방문해 예비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 60점(총점 100점) 미만인 기관에 추가 상담을 제공했다.
하지만 3차 시범운영에서는 신규기관에 필요한 점검 항목을 중심으로 기관별 2회 방문해 체계적인 관리와 맞춤형 상담 제공에 중점을 뒀다. 명칭도 ‘운영컨설팅’으로 변경했다.
이번 시범운영 참여기관은 2023년 4월부터 12월까지 신규 개설한 장기요양기관 중신청을 받아 기관 규모·급여종류·지역 균형성 등을 고려해 200개소를 선정했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1차 현장점검 후 개선항목 안내 및 개선계획서 수립 지원하고 2~3개월 후 2차 방문해 개선사항 점검과 미흡사항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기관 스스로 개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정치인, 24세 스님과 불륜…남편이 촬영·유포한 현장 상황
- 조국 생각, “대법 흔들어 대선 가겠다”
- "성관계 한번 거절 후 허락…하고 나선 울어라" 강사 발언 '충격'
- "난 레즈비언, 유부남과 성관계가 웬 말" 모텔 CCTV 경악
- "명품만 입는 김어준…좌파들이 돈 더 밝혀" 전여옥 저격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해도해도 너무하네"…검찰, '법카 유용' 이재명 추가 기소에 민주당 발끈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