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엔 교회 갈까” 히즈쇼가 준비한 ‘복음 파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린이 복음 콘텐츠 히즈쇼(His Show)가 올해 여름성경학교를 친구 초청 파티 형식으로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바이블 파티: 용기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다.
이어 "바쁜 일상과 다양한 놀이문화로 인해 다음세대 아이들이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기 어려워졌다"며 "여름성경학교는 여전히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파티형식으로 준비한 이유"라고 부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구 초청 파티 형식
어린이 복음 콘텐츠 히즈쇼(His Show)가 올해 여름성경학교를 친구 초청 파티 형식으로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바이블 파티: 용기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다. 중심인물은 구약성경 ‘에스더’에 등장하는 에스더와 모르드개다. 주최 측은 “에스더는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구원과 승리를 누렸다”며 “세상 문화 가운데 혼란스러워하는 다음세대가 적지 않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해 아이들은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배우고 하나님의 승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블 파티엔 ‘친구 초청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성경학교를 준비하는 동안 장기결석자와 새 친구를 전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인데, 초대장 환영행사 등 진행 안내서를 따라 매주 미션을 수행하면서 친구들을 여름성경학교에 초청하는 식이다.
단체는 신청 교회들에 성경학교 콘셉트에 맞는 데코레이션 용품도 제공한다. 테마는 페르시아 왕궁 파티장이다. 밤이나 어두운 공간에서 파티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주최 측은 “현수막 조명 등 데코 메뉴얼을 마련했다”며 “바이블 파티라는 콘셉트에 맞게 아이들이 파티의 왕자님과 공주님이 된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쁜 일상과 다양한 놀이문화로 인해 다음세대 아이들이 친구들을 교회로 초청하기 어려워졌다”며 “여름성경학교는 여전히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다.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파티형식으로 준비한 이유”라고 부연했다.
이현성 기자 sag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땅에 온 아프리카, 교회의 품으로 품다 - 더미션
- “영성 황무지 日에 복음의 단비 뿌리는 건 한국교회 몫” - 더미션
- 주4일 전도… 全교인 노방 출동… 격월 새신자 초청행사 ‘총력전’ - 더미션
- “신앙 덕에 남과 비교하지 않는 삶 살죠” 오빠? 아빠!… 20대 딸바보의 마이웨이 - 더미션
- 1030 死因 1위 자살… 위기의 청년 보듬는 한국교회 - 더미션
- 교회, 노는 공간 내줘 예체능 교육… 초등생 돌봄 중심축 됐다 - 더미션
- [단독] 1년 만에 돌아온 ‘베드로의집’… 천사섬 12사도 예배당 본명 찾아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