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시험 통과 못한 건강기능식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식품 등 수입·판매업소인 파워란트팜이 수입·판매한 '장용성 알래스카 rTG 오메가-3 골드' 제품이 붕해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아 판매 중지 및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소비기한이 2026년 9월 25일까지며 내용량 '총 243g(1350mg X 90캡슐 X2)'으로 포장된 제품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회수 건강기능식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달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홍헌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식품 등 수입·판매업소인 파워란트팜이 수입·판매한 ‘장용성 알래스카 rTG 오메가-3 골드’ 제품이 붕해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아 판매 중지 및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붕해시험법은 정제와 같은 고형제가 물이나 위액에 의해 과립이나 분말 크기의 입자로 얼마나 빨리 부스러지는가를 시험하는 방법이다.
회수 대상은 소비기한이 2026년 9월 25일까지며 내용량 ‘총 243g(1350mg X 90캡슐 X2)’으로 포장된 제품이다.
제품에는 EPA+DHA 함유 및 비타민D가 함유돼 혈중 중성지질 개선, 기억력 개선, 눈 건강,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표시돼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회수 건강기능식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달라"고 밝혔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