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에 첫 도전한 안소희의 성수 맛지도 3
김다영(130 Collective) 2024. 4. 28. 04:00
성수에 상륙한 줄서는 식당부터 불타는 주말 저녁을 만들어 줄 피제리아까지! 안소희의 먹비게이션을 따라가 보세요.
용리단길의 줄 서는 맛집으로 소문난 ‘능동미나리’가 성수동에도 문을 열었어요. 자부심 가득한 간판에서 가늠할 수 있듯 미나리를 주재료로 한 요리를 선보이는 곳인데요, 대표 메뉴인 ‘능동 미나리 곰탕’은 담백한 고기 육수에 쫑쫑 썰은 미나리를 가득 넣어 향긋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수북하게 쌓인 미나리 위에 ‘투쁠러스’ 한우 육회를 넣고 비법 간장을 더해 쓱쓱 비벼 먹는 ‘능동 육회 비빔밥’도 놓치지 말아야 할 인기 메뉴예요. 성공적인 성수동 핫플 투어의 시작점으로 능동미나리를 선택해 보세요.
식사를 마친 안소희는 달콤한 디저트 타임을 갖기 위해 빈티지한 소품들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공간이 셀피 욕구를 자극하는 ‘웜브라운’을 찾았어요. 이곳은 프랑스식 도넛인 베녜(Beignets)를 허니 시나몬, 소보로, 누텔라 등 다양한 맛으로 변주해 소개하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안소희는 부드러운 도넛 위에 슈가파우더를 가득 뿌린 ‘베녜’와 베녜 위에 녹차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도넛의 풍미를 배가 시킨 ‘아이스크림 베녜’를 선택했어요. 디저트 덕후의 입맛을 저격하는 ‘단쓴단쓴’의 궁합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겨보세요.
귀여운 네온사인 간판이 반겨 주는 ‘도우 소사이어티’는 피자 전문점이에요.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사워도우를 사용한 쫀득하면서 바삭한 식감의 화덕 피자를 선보입니다. 안소희는 직접 만든 이탈리안 스파이시 소세지 은두야(Nduja)와 초리조, 파프리카 훈연 버터를 올린 매콤한 ‘은두야 & 초리조’ 피자와 새콤한 비앙카 소스와 훈연한 4가지 제철 버섯, 이탈리아 전통 소시지인 살시차를 올린 피자 위에 반쯤 익은 계란 노른자를 톡 터뜨려 먹는 고소한 ‘버섯 & 살시차’ 피자를 선택했어요. 두 가지 대표 메뉴를 맛본 그는 ‘도우가 얇아 1인 2피자도 가능할 것 같은 건강한 맛’이라 평가했죠. 500종 이상의 내추럴 와인과 크래프트 비어를 보유하고 있어 친구나 연인과 함께 불타는 주말 저녁을 보낼 장소로 추천해요.
「 능동미나리 」
위치_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2
인스타그램_ @ndminari
「 웜브라운 」
위치_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6-2 1층
인스타그램_ @warmbraun.bakerycafe
「 도우 소사이어티 」
위치_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3길 2 2층
인스타그램_ @doughsociety.kr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