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5월…부모님 선물과 어린이날 이벤트 고민이라면 [쿠킹]

송정 2024. 4. 25.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 〈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당류·유당·트랜스지방이 없는 3zero의 닥터케어 당코치제로. 사진 종근당건강


Event 가정의 달 부모님을 위한 선물이 고민이라면, 혈당 관리를 위한 제품 어떠세요. 실제로 국민건강통계플러스에 따르면, 한국의 65세 이상 성인 10명 중 8명이 당뇨 또는 당뇨 전단계입니다. 특히 노년 여성은 폐경기 이후 발병률이 높아지는 만큼 생활 습관, 특히 식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매끼 건강한 식습”관을 챙겨야 하는데요. 이때 도움을 주는 게 혈당관리용 영양조제식품입니다.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가 종근당건강의 '닥터케어 당코치제로'입니다. 한국당뇨협회 의학 전문가들과 협업해 당류·유당·트랜스지방이 없는 3zero로 설계한 제품입니다. 특히 가정의 달을 앞두고,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종근당건강몰에서당코치제로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선정해, 쿠쿠의 저당밥솥을 보내주는 '제로에 저당을 만나면 걱정없당'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저당밥솥은 밥양과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질은 33.0% 저감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피르에서 'NBB DAY'가 열린다. 사진 신세계푸드

Play 가정의 달 또 다른 주인공은 어린이죠. 아직 어린이날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야구장 방문 어떠세요. 신세계푸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SSG랜더스와 함께 ‘NBB DAY(No Brand Burger Day, 노브랜드 버거 데이)’를 준비했거든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NBB DAY는 야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놀이동산을 찾은 것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 있습니다. 먼저, 광장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스트라이크 이벤트, 키즈런 게임, 추신수 생수 물병 세우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벨크로 캐치볼, 문구 세트, 노브랜드 버거 및 브랜드 콜라 쿠폰을 선물로 줍니다. 경기 종료 후에는 불금파티(3일), 불꽃놀이(4일), 그라운드 캐치볼(5일) 등이 진행될 예정이래요. 또한, NBB DAY를 기념해 신규 ‘옐로우 에디션(Yellow Edition)’ 유니폼을 선보이는데, 어린이날을 맞아 처음으로 키즈유니폼을 출시한대요!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출시한 망고, 팥, 녹차 빙수 3종. 사진 포시즌스 호텔 서울


Luxury 여름이 다가옴을 알려주는 소식이 특급호텔의 빙수 출시죠. 높은 가격에 놀라지만 그맛을 보기 위해 호텔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올해 빙수 맛보러 어느 호텔에 갈까 고민이라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을 추천합니다. 호텔 빙수의 대표주자인 망고 빙수를 비롯해 팥, 홍차 3종을 선보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제주 애플 망고 빙수는 ‘제주 애플 망고 파블로바 빙수’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는데, 제주 애플망고에, 쫀득한 머랭 위에 다양한 과일을 얹은 디저트 파블로바를 더해, 더욱 화려해졌습니다. 이외에도 팥앙금과 인절미를 즐길 수 있는 마루 빙수, 녹차의 쌉쌀한 맛과 호지 차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녹차 빙수도 있습니다. 5월 1일부터 1층 로비 라운지 '마루'에서 3종의 빙수를 즐길 수 있는 '빙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한 생레몬 하이볼. 사진 CU


Drink 지난해 가장 인기 있던 술을 꼽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게 하이볼입니다. CU에 따르면 판매 중인 30여 종의 하이볼 매출신장률이 기타 주류 전체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데요. 특히 올해 1분기(1~3월) CU 기타 주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무려 89.6%를 기록했다고 해요. 다가올 여름을 앞두고 하이볼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CU의 신제품,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가 캔 안에 들어있는 '생레몬 하이볼'입니다. 상큼한 레몬 향에 알코올 도수 8.3%인데요. 특히 일반 캔 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톡 쏘는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3캔당 1만2000원으로 상시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하며, 매주 월~수요일 ‘하이볼 데이’ 행사 날엔 4캔을 같은 가격(1만2000원)에 팝니다.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한 김치꼬꼬면왕컵. 사진 팔도


New 요즘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새로운 라면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여기에 도전장을 낸 새로운 제품이 있어요. 팔도의 ‘김치꼬꼬면왕컵'입니다. 꼬꼬면 자체 브랜드로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꼬꼬면하면 떠오르는 흰 국물이 아닌 붉은색 국물이 특징인데요. 팔도 연구진이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얼큰하게 즐기는 것에 주목해 개발했습니다. 분말스프로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첨가해 아삭한 식감을 구현했다고 하니, 얼큰한 맛이 생각날 때 즐겨보세요~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