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찬 합류 티아이오티, 1위 ‘후보’ 아닌 진짜 1위 노린다 [D:현장]

박정선 2024. 4. 22. 17: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5인조로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티아이오티는 22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데뷔 앨범 '킥-스타트'(Kick-STAR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꿈에 그리던 정식 데뷔를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팬 여러분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라며 "데뷔 앨범명처럼 '킥-스타트'처럼 가요계에 시동을 걸고 멋지게 나아가는 그룹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5인조로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데일리안 방규현 기자

티아이오티는 22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데뷔 앨범 ‘킥-스타트’(Kick-STAR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꿈에 그리던 정식 데뷔를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팬 여러분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라며 “데뷔 앨범명처럼 ‘킥-스타트’처럼 가요계에 시동을 걸고 멋지게 나아가는 그룹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티아이오티는 엠넷 ‘보이즈 플래닛’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실력을 입증한 바 있는 멤버들로 구성된 그룹이다. 지난해 프리 데뷔 앨범을 발매한 뒤 첫 연말 콘서트를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번 앨범은 막내 신예찬이 합류한 정식 데뷔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신예찬은 “꿈에 그리던 데뷔를 형들과 함께 하게 돼 정말 기쁘다. 그렇게 오래 같이 연습하진 않았지만 합이 잘 맞아서 즐겁게 데뷔를 준비할 수 있었다. 팬분들도, 멤버들도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특히 프리 데뷔 타이틀곡인 ‘백전무패’는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높은 성적을 기록했던 터다. 이에 멤버들은 “부담감도 컸는데, 팬분들의 응원 덕분에 그 부담감을 태우고 열심히 준비해서 나왔다”라고 덧붙였다.

데뷔 앨범 ‘킥-스타트’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 앨범이다. 이들은 연습생 시절부터 정식 데뷔까지 숨 가쁘게 달려온 자신들의 땀과 눈물, 벅차오르는 청춘의 시작을 담았다.

타이틀 곡 ‘락 땡’(ROCK THANG)은 낯설고 혼란스러운 청춘의 감정을 음악을 통해 신나게 털어내 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표현한 곡이다. 김민성과 금준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팀 고유의 색깔을 녹여냈다.

티아이오티는 “프리데뷔 활동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상상도 못 했다. 곁에서 항상 도와주신 팬분들 덕분에 좋은 성과를 이루지 않았나 싶다. 프리 데뷔 때는 1위 후보였지만, 예찬이가 합류한 정식 데뷔에서는 1위를 목표로 하는 티아이오티가 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또 더 많은 분들에게 저희를 알리고 싶다. 또 티아이오티를 떠올리셨을 때 ‘퍼포먼스가 멋진 그룹’이라고 떠올리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티아이오티의 데뷔 앨범 ‘킥-스타트’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