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국, 이재명보다 정치 오래할듯"…與대표엔 安 추천 왜

배재성 2024. 4. 21. 22: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4·10 총선에서 전남 완도·해남·진도에서 당선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정치를 더 오래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박 당선인은 20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코미디쇼 ‘SNL코리아’ 시즌 5의 ‘맑눈광이 간다’ 코너에 출연해 ‘이 대표와 조 대표 중 누가 더 오래 정치할 것 같냐’는 질문에 “그건 모르겠다”면서도 조 대표라고 답했다.

그는 “이 대표는 2년 뒤에 대통령에 당선되면 5년밖에 못 하지 않느냐”면서 “조 대표는 그 후로 다른 것을 바라보기 때문에 (정치를) 더 오래 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로 안철수 의원을 추천했다. 박 전 원장은 안 의원을 추천한 이유에 대해 “그래야 실패하니까”라고 말했다.

그는 “안 의원이 지금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상당히 쓴소리를 많이 하더라”며 “그렇지만 윤 대통령은 어떤 경우에도 그런 것을 용납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분이 (당 대표로) 오더라도 대통령이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본인과 홍준표 대구시장 중 더 오래 정치를 할 것 같은 사람으로는 홍 시장을 꼽았다. 그는 “홍 시장은 굉장히 스마트하다. 저는 홍 시장의 정치력을 인정한다”며 “우리 민주당이 해야 할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비난을 (홍 시장이) 잘 해주지 않나. 그런 분이 오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