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화)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尹, 총선 참패에 "국민 체감 변화 만드는 데 모자랐다…저부터 민심 경청"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이번 총선을 통해 나타난 민심을 우리 모두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더 낮은 자세와 더 유연한 태도로 보다 많이 소통하고, 저부터 민심을 경청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의 이날 국무회의 모두발언은 생중계됐다.
윤 대통령이 여당인 국민의힘의 4·10 총선 참패 후 6일 만에 직접 입장을 밝힌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尹, 총선 참패에 "국민 체감 변화 만드는 데 모자랐다…저부터 민심 경청"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이번 총선을 통해 나타난 민심을 우리 모두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더 낮은 자세와 더 유연한 태도로 보다 많이 소통하고, 저부터 민심을 경청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의 이날 국무회의 모두발언은 생중계됐다. 윤 대통령이 여당인 국민의힘의 4·10 총선 참패 후 6일 만에 직접 입장을 밝힌 것이다.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지난 2년 동안 국민만 바라보며 국익을 위한 길을 걸어왔지만, 국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며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들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 큰 틀에서 국민을 위한 정책이라 해도 세심한 영역에서 부족했다"고 했다.
▲환율 급등에 당국 구두개입…"외환 수급 각별한 경계심"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00원을 돌파하면서 외환당국이 공식 구두개입에 나섰다.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는 16일 신중범 기재부 국제금융국장과 오금화 한은 국제국장 명의로 “외환당국은 환율 움직임, 외환수급 등에 대해 각별한 경계감을 가지고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지나친 외환시장 쏠림 현상은 우리 경제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5.9원 오른 1389.9원에 개장해 오전 11시 31분께 1400.15원까지 올랐다.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00원을 돌파한 것은 2022년 11월 7일 이후 처음이다.
▲조국혁신당, 회기중 골프·코인 보유·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조국혁신당이 22대 국회 회기 중 골프 금지, 국내선 항공 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등을 다짐으로 내세웠다.
16일 조국혁신당에 따르면, 22대 총선 당선인들은 전날부터 1박 2일간 김해 봉하연수원에서 진행된 워크숍에서 조국 대표가 발제한 '조국혁신당 의원의 5가지 다짐'을 논의했다.
'5가지 다짐'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기중 골프 금지△국내선 항공 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및 의원 특권 이용 않기 △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부동산 구입 시 당과 사전협의 △보좌진에 의정활동 이외의 부당 요구 금지 등이다.
이는 향후 22대 국회 개원에 앞서 '우리의 다짐' 형태로 발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혁신당, 회기중 골프·코인 보유·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 환율 급등에 당국 구두개입…"외환 수급 각별한 경계심"
- 尹, 총선 참패에 "국민 체감 변화 만드는 데 모자랐다…저부터 민심 경청"
- [4/11(목) 데일리안 퇴근길 뉴스] 한동훈 "국민 뜻 준엄하게 받아들여…비대위원장직 사퇴" 등
- [4/15(월) 데일리안 퇴근길뉴스] 윤 대통령, 한 총리에 "국정 우선순위는 '민생 또 민생'…공직기강
- 정진석 "윤 대통령, 명태균이 경선 룰 간섭해 매몰차게 끊었다"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