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 위장 건강 위해 호주에서 ‘이 음식’ 잔뜩 사와… 실제 효능 봤더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김숙(48)이 호주에서 꿀을 여러 종류 구매했다고 밝혔다.
김숙은 "MGO 지수(항균, 항산화 지수)를 보고 다양하게 샀다"며 "꿀이 위염 같은 게 있으면 위장 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꿀은 살균력이 뛰어나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위를 보호해준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아카시아꿀에는 위염, 위궤양 등 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 풍부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김숙티비kimsookTV’에는 ‘무조건 본전 뽑는다 | 김숙의 호주 지인이 알려주는 호주 쇼핑 리스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김숙은 호주를 여행하면서 산 기념품을 공개했다. 그는 구매한 여러 종류의 꿀을 보여주면서 “꿀을 사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숙은 “MGO 지수(항균, 항산화 지수)를 보고 다양하게 샀다”며 “꿀이 위염 같은 게 있으면 위장 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꿀은 위 건강에 도움이 될까?
꿀은 살균력이 뛰어나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위를 보호해준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아카시아꿀에는 위염, 위궤양 등 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 풍부하다. 농촌진흥청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국내 아카시아꿀에 있는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은 위 질환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한다. 그리고 꿀의 단맛 성분인 과당과 포도당, 올리고당은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잘 된다. 장운동을 촉진하는 효능도 있어서 변비를 완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꿀은 암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미국 텍사스대 MD 앤더슨 암센터 연구에 따르면 꿀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와 만성 염증을 완화해 암을 예방할 수 있다. 꿀에는 천연 항생 물질인 프로폴리스도 함유됐고, 미네랄,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등이 많아서 항균 효과도 있다. 이때 인공 꿀보다 천연 꿀을 섭취하면 더 효과적이다.
다만, 아무리 좋은 꿀이어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꿀에는 당분이 많고, 1티스푼당 22kcal로 열량도 높기 때문이다. 꿀을 많이 먹으면 혈당을 과하게 올리고, 비만‧이상지질혈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미국심장협회에 따르면 남성은 하루에 9티스푼 이하, 여성과 어린이는 6티스푼 이하로 꿀을 섭취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식품업계 이모저모] 식약처, 깨진 달걀과 살모넬라균 오염 달걀 위생점검 실시 外
- "12kg 감량, 근육 몸매" 홍석천, 아침 식단도 남다르네… 닭가슴살과 '이것'의 조화!?
- “58세에도 터질듯한 팔근육”… 김희애, 어떤 운동 하나 봤더니?
- “박나래 맞아?” 14kg 감량 후 ‘여신’된 근황… 아침마다 ‘이것’ 먹는 게 비결?
- "'이렇게' 먹고 바로 2kg 뺄 것" 프로 다이어터 미자 식단 공개… 뭐 들었나 보니?
- “아직 20대인데” 머리 3500모 심었다… 탈모설 시달렸던 女 아이돌 고백, 누구?
- ‘40kg 감량’ 이수민, “출산 2주만, 5kg 감량 성공”… 모습 보니?
- “흐린 날엔 이거지~” 고현정이 향기에 푹 빠진 ‘음식’… 뭘까?
- “생으로 먹어도, 다이어트 효과” 장윤정이 싸다니는 ‘이 음식’, 정체는?
- 클럽에서 만난 사람, 그 사람은 만나지 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