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데뷔곡으로 빌보드 핫 100 입성…K팝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일릿이 데뷔곡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입성했다.
16일 빌보드는 SNS를 통해 아일릿의 데뷔곡 '마그네틱'이 오는 20일 핫 100 차트에서 91위에 이름 올렸다고 발표했다.
데뷔곡으로 핫 100 차트에 진입한 K팝 그룹은 아일릿이 처음이다.
이로써 아일릿은 핫 100에 진입한 일곱 번째 K팝 걸그룹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아일릿이 데뷔곡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입성했다.
16일 빌보드는 SNS를 통해 아일릿의 데뷔곡 ‘마그네틱’이 오는 20일 핫 100 차트에서 91위에 이름 올렸다고 발표했다.
데뷔곡으로 핫 100 차트에 진입한 K팝 그룹은 아일릿이 처음이다. 솔로 가수 중에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 데뷔곡 ‘세븐’으로 핫 100에 먼저 들었다.
이로써 아일릿은 핫 100에 진입한 일곱 번째 K팝 걸그룹이 됐다. 앞서 원더걸스, 블랙핑크, 트와이스, 뉴진스, 피프티 피프티, 르세라핌이 차례로 핫 100에 입성했다.
핫 100 차트는 빌보드 200보다 진입이 더욱 까다롭다. 실물 음반 외에도 디지털 음원 판매량과 스트리밍 기록, 라디오 재생 횟수 및 유튜브 조회수 등 합산하는 수치들이 폭넓어서다. 때문에 미국 팝시장에서 얼마나 대중성을 가졌는지 가르는 지표로 꼽힌다. 이전까지 비영어권 가수는 라디오 재생 횟수에서 충분한 성적을 내지 못해 핫 100 차트 진입이 비교적 요원했다. K팝 보이그룹 중엔 방탄소년단과 스트레이 키즈만이 핫 100에 올랐다.
아일릿은 지난달 25일 데뷔 앨범 ‘슈퍼 리얼 미’를 발매하고 데뷔했다. 타이틀곡 ‘마그네틱’은 음악방송 등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17일부터는 후속곡 ‘러키 걸 신드롬’으로 활동을 이어간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김건희 특검 첫 조사 8시간30분만에 종료…“혐의 사실 부인”
- 주병기 공정위원장 “쿠팡 영업정지 가능성 열어놔”
- ‘통일교 의혹’ 전재수, 14시간 조사 후 귀가…혐의 부인
- 백해룡, 파견 해제 소식에 반발…“배후 세력의 단계적 전술”
- 민주 “대법 전담재판부 예규는 면피용”…국힘 “합리적 결정”
- ‘물린 개미 많다는데’...내리막 걷는 게임주, 반등은 언제?
- 국내 첫 민간 우주발사체 ‘발사 중단’…“기술 점검 필요”
- 송성문, 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입단…이정후·김혜성과 ‘히어로즈 더비’
- “복귀하면 낙인, 안 하면 단절”…‘고립의 늪’ 빠지는 암생존자들 [암을 이겨낸 청년들⑤]
- 이재명 대통령 “연말 취약계층 난방비·먹거리 지원 대폭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