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SM엔터 아이돌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를 공개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글로벌 출시 목표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소속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아티스트가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를 공개했다. 메타보라가 게임 개발을 맡았고,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과 서비스를 담당한다.
‘SM 게임 스테이션’은 이용자가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돼 미니게임으로 재해석한 스케줄 활동을 진행하고 디지털 포토카드를 수집하는 모바일 컬렉션 게임이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의 실제 외형과 활동 착장을 담은 포토카드가 특징이며, 멤버 별 특색을 담은 파츠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또, 생일과 데뷔일 등 기념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아티스트의 실제 활동 타임라인과 연계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한번 거절 후 허락…하고 나선 울어라" 강사 발언 '충격'
- 할리우드 대작 제친 슈가, 콘서트 영화로 보여준 '이변'의 기록 [D:영화 뷰]
- 경찰, 사전투표소 몰카 설치 공범 9명 특정…"포렌식 과정에서 발견"
- "月용돈 2700만원 쯤이야…" 14세女 호화생활 뒷배경 충격
- "보험 됐고 100만 원 내놔" 女차량만 노려 뜯어낸 50대男 수법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