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11'까지 단 한 걸음... T1, 3세트도 젠지 꺾고 '매치 포인트' 달성 [LCK 결승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세트 더욱 분위기를 끌어올린 T1이 통산 11번째 우승까지 단 1승을 남겨뒀다.
T1은 14일 오후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플레이오프 결승전 젠지와 3세트 경기서 승리했다.
중요한 분기점인 3세트에서 T1은 드래곤을 중심으로 점수를 쌓고 운영 싸움에 나섰다.
하지만 T1이 전투로 대응하면서 젠지의 노림수는 무위로 돌아갔으며, 결국 T1이 넥서스를 파괴하고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송파, 임재형 기자) 3세트 더욱 분위기를 끌어올린 T1이 통산 11번째 우승까지 단 1승을 남겨뒀다.
T1은 14일 오후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플레이오프 결승전 젠지와 3세트 경기서 승리했다.
중요한 분기점인 3세트에서 T1은 드래곤을 중심으로 점수를 쌓고 운영 싸움에 나섰다. 젠지는 '공허 유충'에 더해 '협곡의 전령'을 꾸준히 사냥하면서 성장을 도모했다. 소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취한 팀은 젠지다. 적극적으로 포탑 공성에 성공하면서 17분 만에 2000골드 이상 격차를 냈다.
끌려다니던 T1은 20분 결정적인 '내셔 남작' 앞 전투 완승으로 흐름을 완전히 가져왔다. '리헨즈' 손시우의 룰루를 먼저 노려 잡아낸 T1은 우왕좌왕하는 나머지 적들까지 요리하고 한타 대승을 거뒀다. 이후 '내셔 남작 버프'까지 얻으면서 T1의 승리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졌다.
26분 '쵸비' 정지훈의 아지르를 한번 더 잡아낸 T1은 7000골드 이상 격차를 벌리고 흐름에 쐐기를 박았다. 연이은 오브젝트 전투마다 '킬 쇼'를 벌인 T1은 '화학 드래곤의 영혼'까지 얻고 후반 기대치를 더욱 높였다.
젠지는 37분 '장로 드래곤' 역전을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T1이 전투로 대응하면서 젠지의 노림수는 무위로 돌아갔으며, 결국 T1이 넥서스를 파괴하고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희라 낳은 하희라, 정시아 낳은 정시아…붕어빵 모녀 [엑's 이슈]
- '아어가' 지아·지욱 남매 근황…운동선수 피지컬 '눈길'
- 김수현♥김지원, 연애 현장 포착…또 과몰입하게 만드네 (눈물의 여왕)[엑's 이슈]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子와 카페 왔다가 낭패…"다시 도전하자"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독박육아 바쁘네…"정신 없어, 일 못해"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성유리 결국 옥바라지 하나→박한별은 '소속사와 결별' [엑's 이슈]
- 금수저 맞았다…"'이다은♥' 윤남기 父=언론사 사장, 타워펠리스 거주" (관종언니)[종합]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