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 없을 때, 간단하게 ‘옷 주름’ 펴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옷이 구겨지지 않으려면 다림질은 필수다.
그런데, 다리미가 고장 났거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리미 없이 옷 주름을 펴는 방법을 알아봤다.
◇욕실에 옷 걸어두기욕실에서 샤워를 할 때나, 샤워를 마치고 난 뒤 주름진 옷을 걸어두면 구김이 펴진다.
◇얼음 넣은 건조기에 돌리기건조기가 있는 경우, 구겨진 옷을 건조기에 넣고 냉동실의 얼음을 2~3조각 함께 넣으면 옷 주름을 해결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욕실에 옷 걸어두기
욕실에서 샤워를 할 때나, 샤워를 마치고 난 뒤 주름진 옷을 걸어두면 구김이 펴진다. 욕실에 있는 수증기가 구겨진 옷을 펴기 때문이다. 수증기를 머금은 옷을 손으로 두드리면 구김을 더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얼음 넣은 건조기에 돌리기
건조기가 있는 경우, 구겨진 옷을 건조기에 넣고 냉동실의 얼음을 2~3조각 함께 넣으면 옷 주름을 해결할 수 있다. 건조기를 10~15분 돌리면 옷의 주름을 펼 수 있다. 건조기의 열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해 구겨진 옷이 펴진다. 집에 건조기가 없다면 세탁기의 건조 모드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식초·헤어드라이어 활용
물을 넣은 분무기를 주름진 옷 표면에 골고루 분사하는 것도 옷 주름 제거에 도움이 된다. 이때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으면 더 효과적이다. 옷을 세탁할 때 넣는 세제에는 인산트리나트륨 등 알칼리성 성분이 많이 함유된다. 따라서 의류 속에 남아있는 알칼리 성분과 반대되는 산성인 식초를 넣어 섬유에 뿌려주면 주름이 잘 펴진다. 이후 젖은 부분을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된다. 물에 젖은 부분이 늘어진 상태에서 드라이어의 뜨거운 열이 물을 빠르게 데워 주름을 편다. 단, 실크 등 민감한 소재의 옷은 옷과 드라이어의 간격을 멀리 떨어트려 말려야 한다.
◇주전자·고데기 사용
다리미 대신 주전자나 냄비 등 가열이 가능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을 넣고 팔팔 끓인 뒤 옷의 구겨진 부분을 수증기가 나오는 부분에 대주면 된다. 이때 옷과 수증기는 20cm 정도 간격을 유지하는 게 좋다. 옷깃이나 옷 안쪽 등 다림질이 어려운 부분을 펼 때는 고데기를 사용할 수 있다. 고데기의 온도를 중간 정도로 설정한 뒤 주름을 펴고 싶은 부분을 가볍게 집어주면 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탁 효과 두 배 높이는 식초 세탁법
- 수능 끝나고 시력교정술 하려는데 '난시'있다면?
- "자폐증, 간단히 확인하세요"… 英 의사가 공개한 '핵심 질문' 10가지는?
- 유아, "'이것' 먹으면 얼굴 붓는다, 당장 끊을 것"… 뭐길래?
- 오늘 첫방 ‘지금 거신 전화는’ 채수빈, 말할 줄 알지만 못한다는데… ‘함묵증’ 무슨 병?
- 급성 뇌경색 환자, 동맥 내 재개통 치료 직후 혈압 너무 낮추면 안 좋아
- “소화 안 되고, 배 부풀어 올라” 英 50세 여성, 폐경 아닌 ‘이 병’ 신호였다
- “독감인 줄 알았는데, 엉덩이 썩어들어가”… 55세 男 항문 상실까지, 무슨 일?
- “위고비·삭센다 팔아요”… 비만약 온라인 불법판매 359건 적발
- “얼굴 조직 85% 이식”… 스스로 총 겨눴던 男, 10년 만에 다시 태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