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고성군 ‘찾아가는 하하호호 팝업 놀이터’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고성군은 13일 '제1회 찾아가는 하하호호 팝업 놀이터'를 수남유수지생태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따른 아동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미취학아동 및 초등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한 식 없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아이들의 환호로 시작됐다.
군은 아동친화도시가 2년 차에 접어든 만큼 아동 놀 권리 증진과 아동친화도시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팝업 놀이터를 4회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고성군은 13일 ‘제1회 찾아가는 하하호호 팝업 놀이터’를 수남유수지생태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따른 아동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미취학아동 및 초등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한 식 없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아이들의 환호로 시작됐다.
이날 △에어바운스 운영 △고성어린이집연합회 배지 만들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솜사탕 만들기 △고성지역자활센터 공룡빵 시식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필통 만들기 △청소년공간협의회 친환경 화분 만들기 △교육청소년과 아동친화담당 비행기 만들기 △고성경찰서 실종아동예방 지문 등록 등 여러 사회단체가 체험 공간을 마련해 참여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어 전문 마술사의 마술공연, 오락(레크리에이션) 및 보물찾기 등으로 팝업 놀이터를 찾은 가족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부대행사로 키다리 아저씨의 풍선 만들기, 룰렛 돌리기, 바닥 그림 그리기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다채롭게 진행됐다.
‘팝업 놀이터’는 한시적으로 특정 장소를 빌려 1일 놀이터로 만들어 놀고 원상태로 되돌려 놓는 방식의 놀이터란 뜻이다.
군은 아동친화도시가 2년 차에 접어든 만큼 아동 놀 권리 증진과 아동친화도시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팝업 놀이터를 4회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천미옥 교육청소년과장은 “모든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아동친화도시 고성’에서 이렇게 많은 아이가 한자리에 모여 즐기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벅차고 뿌듯했다”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과 아동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고성군, 지방세 성실납세자 180명에 상품권 지급
고성군은 지방세 성실납세에 보답하고자 성실납세자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군은 고성군 성실납세자 지원 조례에 따라 성실납세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진 납세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지방세 성실납세자에게 추첨으로 상품권을 지급해 왔다.
이번 성실납세자 추첨 대상자는 2024년 1월 연납분 자동차세 본세 10만원 이상을 납부한 납세자이며, 지난 12일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지방세 프로그램으로 전산 추첨해 3808명 중 180명을 선정했다.
당첨자 명단은 고성군청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권은 4월 중 당첨자의 주소로 배송된다.
이현주 재무과장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시책을 추진하겠다”라며 “6월 정기분 자동차세, 7·9월 정기분 재산세 성실납세자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릴 예정이니 앞으로도 고성군 지방 세정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돈거래 의혹 재차 부인…“왜 허위보도로 조사받아야 하나”
- 테슬라, ‘트럼프 트레이딩 효과’…시가총액 1조 달러 돌파
- 금성호, 어획량 초과로 침몰됐나…“평소 작업량 3~5배 초과”
- 기름값 4주 연속 상승…“유류세·국제유가로 다음 주도 오를 듯”
- "트럼프, 파리협약 또 탈퇴…바이든 기후·에너지정책 뒤집는다” [2024 미국 대선]
- 트럼프 ‘한마디’에 조선株 뛰었는데…“부정적 가능성 염두해야”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평범 속의 비범’ 바둑리그 신생팀 영림프라임창호, ‘돌풍의 핵’ 될까 [쿠키인터뷰]
- 금성호 침몰사고 실종자 12명…이틀째 밤샘 수색
-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 철회…오는 11일부터 공장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