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완패' 혹평 피하지 못한 손흥민…"이보다 못하는 날도 많지 않을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의 완패에, 조기 교체된 주장 손흥민도 혹평을 피하지 못했다.
손흥민과 같이 빠진 비수마, 그에 앞서 부상으로 후반 4분 교체된 페드로 포로도 3점씩 받았다.
'데일리메일'은 손흥민에 대해 "이보다 경기력이 나쁠 때가 많지 않을 것이다. 공격 라인을 이끌었으나 거의 공을 받지 못했다. 뉴캐슬의 세 번째 골로 이어진 장면처럼, 공을 받았을 때는 상대에게 넘겨줬다. 경기 시작 60분이 지나기 전에 교체됐다"는 평가를 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토트넘홋스퍼의 완패에, 조기 교체된 주장 손흥민도 혹평을 피하지 못했다.
13일(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3라운드를 치른 토트넘이 뉴캐슬유나이티드에 0-4로 패했다. 한 경기 만에 골득실 4골이 깎인 토트넘(+16)은 승점 60 동률인 애스턴빌라(+17)에 밀려 5위로 떨어졌다.
지난 시즌 뉴캐슬 원정에서 1-6 대패를 당했던 토트넘의 악몽이 반복됐다. 전반 30분 알렉산데르 이삭에게 선제골을 허용했고, 중계 중 리플레이가 끝나자마자 또 실점했다. 선제골을 어시스트한 앤서니 고든이 전반 32분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반전을 노렸으나 이른 시간 오히려 점수 차가 더 벌어졌다. 후반 6분 브루누 기마랑이스의 긴 패스를 받은 이삭이 침착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후반 13분 대거 교체를 실시하며 분위기 전환을 시도했다. 손흥민, 로드리고 벤탕쿠르, 이브 비수마를 빼고 데얀 쿨루세프스키, 파페 사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를 투입했다. 그러나 상황은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고, 후반 42분 코너킥 상황에서 파비안 셰어에게 쐐기 실점까지 허용하며 무너졌다.
경기 후 현지 매체의 토트넘 선수단 평가는 처참했다. 슈팅을 기록하지 못한 채 조기 교체된 손흥민도 마찬가지였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팀 내 최저점인 3점을 부여했다. "주장에겐 좋지 않은 날이었다. 중앙에서 공을 지켜내는 데 애를 먹었고, 결국 손흥민이 소유권을 잃은 게 2실점으로 이어졌다. 58분 만에 교체됐다"고 평가했다. 손흥민과 같이 빠진 비수마, 그에 앞서 부상으로 후반 4분 교체된 페드로 포로도 3점씩 받았다.
또 다른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다드'가 매긴 손흥민의 점수는 4점이었다. 이 매체는 "거의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교체됐다"고 지적했다. 최저점은 아니었다. 3차례 실점 장면에서 최종 수비수 역할을 맡았던 미키 판더펜이 3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데일리메일'의 평가도 '이브닝 스탠다드'와 비슷했다. 판더펜의 점수가 최저인 3점이었고, 손흥민은 4점이었다. '데일리메일'은 손흥민에 대해 "이보다 경기력이 나쁠 때가 많지 않을 것이다. 공격 라인을 이끌었으나 거의 공을 받지 못했다. 뉴캐슬의 세 번째 골로 이어진 장면처럼, 공을 받았을 때는 상대에게 넘겨줬다. 경기 시작 60분이 지나기 전에 교체됐다"는 평가를 내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표 결과 보이콧 없다...기권하면 끝장” 반대 지지자 습격 후 긴급 투표 - 풋볼리스트(FOOTBALLI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장백지도 놀랄 한국의 여자 축구 선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최악의 하루' 손흥민, 슈팅 없이 조기 교체…토트넘은 완패해 5위 추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처참하게 무너진 토트넘, 뉴캐슬에 0-4 완패…손흥민 58분 만에 교체 아웃 - 풋볼리스트(FOOT
- [라인업] 요즘 골과 도움 몰아치는 이재성, 당연히 호펜하임전 선발… 라인업 모델까지 - 풋볼리
- [라인업] 김민재, UCL 이어 리그에서도 벤치행… 다이어 더리흐트 조합 출격 - 풋볼리스트(FOOTBALLIS
- '1년 전 1-6 참패 악몽이 스멀스멀' 토트넘, 2분 사이 연속골 허용 (전반 종료) - 풋볼리스트(FOOTBAL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