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부상' 채은성, 다행히 뼈는 안 다쳤는데…13일 KIA전 결장 "상태 봐야" [대전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채은성이 부상으로 결장하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가 1군 엔트리와 선발 라인업에 많은 변화를 줬다.
한화는 1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KIA 에이스 양현종을 상대하는 한화는 이진영(우익수)~페라자(지명타자)~안치홍(1루수)~노시환(3루수)~김태연(2루수)~최재훈(포수)~김강민(중견수)~이도윤(유격수)~유로결(좌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대전, 조은혜 기자) 채은성이 부상으로 결장하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가 1군 엔트리와 선발 라인업에 많은 변화를 줬다.
한화는 1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한화는 투수 김서현과 박상원의 1군 엔트리를 말소하고 투수 배민서, 외야수 유로결을 등록했다.
채은성의 부상으로 야수 한 명을 더 올렸다. 전날 1루수 및 4번타자로 선발 출전했던 채은성은 8회 수비 과정에서 오른손 엄지손가락 부분을 다쳤다. 최원호 감독은 "어제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고 다행히 뼈에는 이상이 없는데, 오늘은 무조건 안 되고 내일도 상태를 봐야 할 것 같다. 방망이를 잡는 예민한 부분이 부어 있다"고 전했다.
전날 부진했던 두 투수는 나란히 2군행을 통보받았다. 마무리 자리에서 내려온 박상원은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⅓이닝 1피안타 2볼넷 3실점으로 무너졌다. 김서현도 1⅓이닝 2피안타 4볼넷 1실점으로 제구가 좀처럼 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최고 159km/h까지도 나오는 스피드가 장점인 김서현의 최고 구속이 150km/h가 채 되지 않았다.
최원호 감독은 "스트라이크를 던지려고 약하게 던지면 안 된다고 주문을 하는데, 본인도 당장 위기를 넘기려고 하는 생각이 있다 보니까 그렇게 되는 것 같다. 그렇게 던져서 스트라이크 비율이 높아지면 또 모르는데, 그렇지도 않지 않나. 던질 수 있는 최대한의 힘으로 던지면서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것에 대한 감을 잡아야 한다"고 짚었다.
박상원에 대해서는 "서현이 같은 경우는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여유 있는 상황에서 빌드업을 할 수 있지만, 경력 있는 선수들은 우리가 승부처에서 못 쓰면 정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한다. 어제는 반대 투구가 많이 나왔다. 마무리를 하다가 내려온, 심리적인 부분도 있을 거 같아서 몸과 마음을 추스려야 하지 않을까 해서 일단 내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로결은 이번 시즌 1군 첫 등록, 지난해 11월 2차드래프트를 통해 NC 다이노스에서 한화로 이적한 배민서도 이적 후 처음으로 1군에 등록됐다. 최원호 감독은 "은성이가 빠지면서 타격 컨디션이 제일 좋은 선수로 추천을 받았다. 배민서 선수도 불펜 중 컨디션이 가장 좋은 선수를 추천 받았는데 이대진 감독이나 박정진 코치가 다 좋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날 KIA 에이스 양현종을 상대하는 한화는 이진영(우익수)~페라자(지명타자)~안치홍(1루수)~노시환(3루수)~김태연(2루수)~최재훈(포수)~김강민(중견수)~이도윤(유격수)~유로결(좌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로 김민우가 등판한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박보람,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부검 예정+추모 물결 [종합]
- 김수현♥김지원, 연애 현장 포착…또 과몰입하게 만드네 (눈물의 여왕)[엑's 이슈]
- 손흥민, 작년 4월 뉴캐슬 원정 '1-6 참사' 회상…"고통스러웠다"
- 티아라 효민, 야외서 상체 노출 어땠길래…자체 검열까지?
- 이다혜, 대만 인기 치어리더→가수 데뷔 종횡무진 '미모 활짝'
- "마약 자수합니다" 김나정, 긴급 요청 후 '삭제?'…글 일파만파 [엑's 이슈]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혐의 부인"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