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기념메달 공개" 화폐박물관 새 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화폐박물관 제4전시실에 '한국조폐공사관, KOMSCO Gallery'을 새로 구성했다.
이번 개편은 화폐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조폐공사가 수행하는 화폐제작 외에 다양한 국민생활 관련 첨단제품을 만드는 국민친화 공공기관 역할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문화기업 조폐공사로서 BTS와 손흥민 기념메달은 물론 역사의식을 담은 반가사유상 기념메달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K-컬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TS 데뷔 10주년 기념메달 등 희귀품 선보여
한국조폐공사가 화폐박물관 제4전시실에 ‘한국조폐공사관, KOMSCO Gallery’을 새로 구성했다.
이번 개편은 화폐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조폐공사가 수행하는 화폐제작 외에 다양한 국민생활 관련 첨단제품을 만드는 국민친화 공공기관 역할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조폐공사관은 조폐공사의 역사와 각 본부 소개와 함께 보안용지, 기념메달, 디지털제품 등 최신 제품을 소개하고, 한류문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신설 기념메달부스에는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BTS 데뷔 10주년 기념메달’을 비롯, ‘손흥민 기념메달’, ‘반가사유상 기념메달’,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들 기념메달은 현재 대부분은 품절이거나 오프라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품으로, 화폐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아울러 디지털제품부스에는 모바일신분증, 모바일상품권 등 조폐공사가 제작하는 첨단 ICT제품과 설명자료를 전시한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문화기업 조폐공사로서 BTS와 손흥민 기념메달은 물론 역사의식을 담은 반가사유상 기념메달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K-컬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덕특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폭스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 대통령실 “우크라 현지 모니터링팀 파견, 국회 동의 불필요”
- 야권, 尹 회견 앞두고 “국정농단 해명·사과·특검 수용” 요구
- 네이버뉴스 검색, 한때 접속 장애…“내부 시스템 오류”
- 이재명 “주식시장 정상화 위해 상법 반드시 개정…與 왜 반대하나”
- 젤렌스키 “북한군, 우크라군과 첫 전투 벌여”…교전설 첫 확인
- 대통령실 “尹대통령-美당선인 이른 시일 내 소통 기회 마련될 것”
- [단독] 세대분리법에 가로막힌 위기청년 7500여명…“통계 밖엔 더 많아”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
- 고려아연, 한화 지분 매각·대여금 조기 상환…“재무건전성 강화”
- 제4인뱅 힘 실은 금융위 “중소기업 신용대출 확대…지원 필요”